거래소, 내달 12일까지 M&A 지원업무 수행 기관 모집
거래소, 내달 12일까지 M&A 지원업무 수행 기관 모집
  • 박효선 기자
  • 승인 2020.05.22 13:06
  • 최종수정 2020.05.22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거래소
제공=한국거래소

[인포스탁데일리=박효선 기자] 한국거래소는 거래소 중개망을 통해 기업 인수·합병(M&A) 관련 중개, 투자 등의 지원업무를 수행할 ‘M&A 전문기관’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증권회사, 회계법인, 자문사, 은행 등 M&A전문조직과 인력을 갖추고 실제 M&A중개 업무를 수행하는 중개기관과 △PE, 공제회, 연기금 등 M&A관련 투자업무를 수행하는 투자기관 △법무법인, 크로스보더(Cross-border) M&A 지원기관, 중소벤처기업 M&A지원센터 등 M&A관련 협력기관 등이다.

이처럼 중개망에 참여할 M&A전문기관은 기관성격 및 역할 등에 따라 △중개기관 △투자기관 △협력기관으로 구분해 신청하면 된다.

거래소는 신규 신청기관의 성격에 맞춰 평가할 예정이다. △중개기관의 경우 전문조직/인력/자문실적 등 중개기관으로서의 역량 중심으로 평가하고, △투자기관은 투자규모, 실적 등 투자기관으로서의 역량을 중심으로 적합성을 평가하며 중소벤처 M&A 실적 있는 기관을 우대한다. △협력기관은 기관 성격 및 역량, 협력가능 사업의 내용, 협력체계 구축에 따른 기대효과 등을 중심으로 적합성을 평가한다.

M&A전문기관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다음달 12일까지 전문기관 신청서를 거래소에 제출하면 된다.

거래소는 6월 중순 이후 선정기관을 발표할 예정이다. M&A전문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은 거래소가 운영하는 'KRX M&A 중개망'을 통해 7월부터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거래소는 “이번 M&A전문기관 신규모집에 중소벤처 M&A에 특화된 중개기관, M&A매수 수요가 있는 PE, 크로스보더 M&A지원 기관 등 다양한 기관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효선 기자 hs1351@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