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GER KIS부동산인프라채권TR ETF 22일 상장
TIGER KIS부동산인프라채권TR ETF 22일 상장
  • 박효선 기자
  • 승인 2020.05.21 07:16
  • 최종수정 2020.05.21 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한국거래소
제공=한국거래소

[인포스탁데일리=박효선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KIS부동산인프라채권TR 상장지수펀드(ETF)'가 오는 22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TIGER KIS부동산인프라채권TR ETF는 국내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 특별자산·부동산집합투자기구와 채권 등을 혼합해 투자하는 상품이다.

해당 ETF는 대체자산군(리츠, 특별자산·부동산집합투자기구 등), 채권(3년·10년 중장기 국고채 현물 등) 등으로 구성됐다. 대체자산군에 전체 자산의 70%를 우선 편입하고, 나머지 30%는 채권 등에 투자한다.

ETF에 담긴 종목은 4월 말 기준 롯데리츠, 맥쿼리인프라, 국고채, KBSTAR 단기통안채 등 총 16종으로 구성됐으며 이 같은 대체자산군 및 채권 ETF 교체일은 연 2회(6월, 12월) 이뤄진다.

총보수(운용보수)는 0.22%(0.19%)이며 신탁원본액(1좌당 가격)은 150억원(5000원)이다. AP(지정참가자)와 LP(유동성공급자)는 메리츠증권, 미래에셋대우, 키움증권, KB증권이 맡았다.

거래소는 "배당 가능 대체자산을 통한 수익과 채권 편입을 통한 낮은 변동성으로 인컴형 자산에 대한 투자 수요에 대응할 수 있다"며 "TR지수는 분배금의 재투자를 반영한 지수로, 장기·적립식 투자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재간접 ETF로서 투자설명서에 피투자 펀드의 보수도 부담한다는 내용을 포함하고, 홈페이지에 보수 내역 공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거래소는 투자자 이해를 돕기 위해 매일의 납부자산구성 내역을 체크(CHECK) 단말기, 거래소 및 자산운용사 ETF 홈페이지에 제공할 예정이다. 

박효선 기자 hs1351@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