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일본·싱가포르서 클라우드 게임 솔루션 제공
네이버, 일본·싱가포르서 클라우드 게임 솔루션 제공
  • 이동희 기자
  • 승인 2020.03.30 14:31
  • 최종수정 2020.03.30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글로벌 게임팟'.(자료=네이버)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글로벌 게임팟'.(자료=네이버)

[인포스탁데일리=이동희 기자] 네이버가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게임팟(GAMEPOT) 상품을 일본 및 싱가포르 리전에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네이버에 따르면, 게임팟은 게임을 위한 필수 기능을 SDK 형태로 제공해 쉽고 빠르게 게임의 공통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게임 솔루션이다.

로그인 인증, 결제 기능은 물론 푸시, 쿠폰, 고객지원, 통계, 광고 등의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고, 게임 유저 정보를 기반으로 한 빅데이터 분석도 가능하고, 운영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기능들도 탑재돼 있다.

이를 통해 게임사들은 개발 리소스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이 NBP 측의 설명이다.

국내 안드로이드 앱마켓 매출 2위를 달성한 플레이위드의 '로한M' 도 게임팟을 활용햐 지난 10월 대만 진출에 성공했으며, 게임펍의 '미르의 전설2' 등 약 70여 개의 게임사에서도 게임팟을 적극적으로 활용 중이다.  

NBP 관계자는 "게임팟은 경쟁사들 제품과 비교해 월등한 차이로 게임 개발 및 운영에 필요한 많은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게임팟의 이번 해외 출시를 통해 일본 및 동남아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게임사들이 더욱 빠르고 안정적인 게임 런칭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동희 기자 nice1220@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