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스탁데일리=이동희 기자] 네이버가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게임팟(GAMEPOT) 상품을 일본 및 싱가포르 리전에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네이버에 따르면, 게임팟은 게임을 위한 필수 기능을 SDK 형태로 제공해 쉽고 빠르게 게임의 공통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게임 솔루션이다.
로그인 인증, 결제 기능은 물론 푸시, 쿠폰, 고객지원, 통계, 광고 등의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고, 게임 유저 정보를 기반으로 한 빅데이터 분석도 가능하고, 운영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기능들도 탑재돼 있다.
이를 통해 게임사들은 개발 리소스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이 NBP 측의 설명이다.
국내 안드로이드 앱마켓 매출 2위를 달성한 플레이위드의 '로한M' 도 게임팟을 활용햐 지난 10월 대만 진출에 성공했으며, 게임펍의 '미르의 전설2' 등 약 70여 개의 게임사에서도 게임팟을 적극적으로 활용 중이다.
NBP 관계자는 "게임팟은 경쟁사들 제품과 비교해 월등한 차이로 게임 개발 및 운영에 필요한 많은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게임팟의 이번 해외 출시를 통해 일본 및 동남아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게임사들이 더욱 빠르고 안정적인 게임 런칭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동희 기자 nice1220@infostock.co.kr
Tag
#네이버
#NBP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게임팟
#GAMEPOT
#일본
#싱가포르
#게임
#게임 솔루션
#빅데이터 분석
#결제
#로그인 인증
#동남아 시장
#로한M
#미르의 전설2
저작권자 © 인포스탁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