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신임 대표에 김철수 전 KTH 사장 선임
KT스카이라이프, 신임 대표에 김철수 전 KTH 사장 선임
  • 이동희 기자
  • 승인 2020.03.17 16:26
  • 최종수정 2020.03.17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 주주총회 개최…보통주 1주당 350원 현금배당
김철수 신임 대표이사 사장.(사진=KT스카이라이프)
김철수 신임 대표이사 사장.(사진=KT스카이라이프)

[인포스탁데일리=이동희 기자] 김철수 전 KTH 사장이 KT스카이라이프가 새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됐다. 
 
스카이라이프는 17일 서울 상암동 본사에서 제19기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김철수 대표이사를 포함한 총 8명의 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사내이사는 김 사장과 함께 홍기섭 전 KBS보도본부장이 조건부 선임됐다. 또 김태용 법무법인 화현 대표변호사와 국은주 KBS 전략기획실장, 박인구 동원그룹 부회장, 권행민 전 대림대학교 사무처장이 사외이사로 선임됐다. 

기타비상무이사는 송재호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과 안치용 KT 영업본부장이 선임됐다.

김 신임 사장은 LG유플러스와 KT에서 방송·통신 분야 마케팅·유통 전문가로 역량을 발휘했으며, KTH에서는 최고경영자로서 콘텐츠 유통사업과 커머스 사업의 턴어라운드를 이뤄낸 전문 경영인으로 평가받는다. 

김 사장은 "스카이라이프의 유통력과 상품경쟁력 혁신을 통해 마케팅 본연의 역량을 강화시킬 것"이라고 강조하며 "방송과 콘텐츠 등 기존의 사업영역을 넘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다양한 가능성에도 적극 도전하여 급변하는 유료방송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주총에서는 이사 선임 안건 외에 '2019년 재무제표 승인의 건'을 의결하고 보통주 1주당 350원의 현금배당을 확정했다.

 

이동희 기자 nice1220@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