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우리은행장 후보에 권광석‧김정기‧이동연 3명 확정
차기 우리은행장 후보에 권광석‧김정기‧이동연 3명 확정
  • 박효선 기자
  • 승인 2020.01.28 17:29
  • 최종수정 2020.01.28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추위, 29일 은행장 후보 면접 후 차기 우리은행장 후보 추천
(왼쪽부터) 권광석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공제 대표, 김정기 우리은행 영업지원부문 겸 HR그룹 집행부문장, 이동연 우리에프아이에스 대표. 사진=우리금융

[인포스탁데일리=박효선 기자] 차기 우리은행장 후보에 권광석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공제 대표, 김정기 우리은행 영업지원부문겸 HR그룹 집행부문장, 이동연 우리에프아이에스 대표 3명이 최종 확정됐다.

우리금융지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 우리금융 그룹 임추위)는 지난 22일 그룹 임추위에서 선정한 7명의 후보군(Long-list)에 대해 후보자의 주요 업무성과, 경영 능력, 리더십 그리고 도덕성 등에 대하여 위원들 간 충분한 토의와 협의를 거쳐 최종 면접 대상자 3인(Short-list)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권광석 후보는 우리은행 IB그룹 겸 대외협력단 집행부행장을 역임한 후 우리PE 대표이사를 거쳐 현재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공제대표로 재임 중이다. IB업무와 해외IR 경험을 바탕으로 은행의 CIB와 글로벌 전략 추진에 적임자라는 게 그룹 임추위의 설명이다.

또한 김정기 후보는 업무지원그룹 상무, 기업그룹 집행부행장을 거쳐 현재 영업지원부문 겸 HR그룹 집행부행장(부문장)으로 재임 중이다. 영업, 인사 전반에 걸친 업무 능력을 그룹 임추위로부터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이동연 후보는 연금신탁사업단 상무, 중소기업그룹 집행부행장, 국내부문 겸 개인그룹 집행부행장(부문장 직무대행)을 거쳐 현재 우리FIS 대표이사로 재임 중이다. 우리금융지주 출범 후 우리은행 IT그룹 집행부행장을 겸임하는 등 은행 영업과 디지털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임추위로부터 인정받았다.

우리금융에 따르면 그룹 임추위는 은행장 후보 선임과정에서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6일과 22일, 28일 세 차례에 걸쳐 그룹 임추위를 통해 후보군에 대한 단계별 검증 및 위원들 간의 토론과 협의 과정을 거쳐 최종 면접 대상자를 선정했다.

최종 면접 대상자로 선정된 후보자들에 대해서는 29일 프리젠테이션 등을 포함한 심층 면접을 실시한 후 최종 은행장 후보자 1인을 추천할 계획이다. 우리금융 그룹 임추위에서 확정된 은행장 후보는 우리은행 이사회를 거쳐 3월에 열릴 우리은행 주주총회에서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우리금융 그룹 임추위는 이날 은행 외 자회사인 우리카드, 우리종금, 우리FIS, 우리금융연구소, 우리신용정보, 우리펀드서비스 대표이사 선임을 위한 자격요건 검증 등을 진행한 뒤 이달 말 자회사별 대표이사 추천을 완료할 계획이다.

박효선 기자 hs1351@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