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효의 시장통 13회] 티몬 해프닝을 보면 유통주 트렌드가 보인다!
[김종효의 시장통 13회] 티몬 해프닝을 보면 유통주 트렌드가 보인다!
  • 김종효 선임기자
  • 승인 2019.12.04 15:52
  • 최종수정 2019.12.0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그룹, 티몬 인수설 부인
유통업계. 업계 재편의 2020년 될 것
네이버, 신세계, 롯데쇼핑에 관심가져야

서비스 온라인업 성장, 이어질 것
아직 침투율 측면에서 성장 여력 남아

온라인 시장 규모와 침투율 추이와 전망, 자료 : 미래에셋대우
온라인 시장 규모와 침투율 추이와 전망, 자료 : 미래에셋대우

롯데가 티몬에 관심을 가진 이유
부담이 적으면서 파급효과 클 수 있어
기존 롯데닷컴과의 시너지도 고려해야

오픈마켓&소셜커머스 앱 월 사용자 순위, 자료 : 아이지에이웍스
오픈마켓&소셜커머스 앱 월 사용자 순위, 자료 : 아이지에이웍스

한번 시장에 안착되면 구도가 쉽게 깨지지 않는 양상
상위권 진입의 가장 쉬운 방법은 M&A

온라인몰 평판도 순위, 자료 : 이셀러스
온라인몰 평판도 순위, 자료 : 이셀러스

포인트1 

온라인, 출혈 경쟁속 적자 지속
오프라인 업체, 부동산 활용하면 비용 더 줄일 수 있어
온라인 구도 확정하고 비용 경쟁시 결정적으로 유리

유통 풀필먼트와 바용구조, 자료 : 미래에셋대우
유통 풀필먼트와 바용구조, 자료 : 미래에셋대우

포인트2

네이버, 그린닷 변경 후 결제시장에서 두각
익숙한 것의 위력이 발휘되고 있어
미국의 사례도 살펴볼 필요있어

온라인 9월 결제규모 추정, 자료 : 와이즈리테일
온라인 9월 결제규모 추정, 자료 : 와이즈리테일
미국 온라인 대표주와 이벤트, 자료 : 인베스팅닷컴
미국 온라인 대표주와 이벤트, 자료 : 인베스팅닷컴

결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