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회장 도전’ 나재철 대신증권 대표 “35년간 경험으로 자본시장 역량 강화하겠다”
‘금투협회장 도전’ 나재철 대신증권 대표 “35년간 경험으로 자본시장 역량 강화하겠다”
  • 박효선 기자
  • 승인 2019.12.04 09:53
  • 최종수정 2019.12.04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재철 대신증권 대표이사. 사진=대신증권

[인포스탁데일리=박효선 기자] ”35년간의 금융시장 경험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정부 관계 부처와 금융당국에 업계의 요구를 피력하고 필요한 법령과 규정이 조속히 제·개정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제5대 금융투자협회장에 출마하는 나재철 대신증권 대표이사는 4일 “금융투자업계에 헌신을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면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본시장 발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이 같이 밝혔다.

나재철 대표는 5가지 추진 정책으로 △자본시장 역할 강화 △미래역량 확보 △회원사 정책건의 △선제적 자율 규제 △협회 혁신 TF 추진 등을 제시했다.

나 대표는 “기금형 퇴직연금 도입, 공모리츠 상장 및 세제관련 지원, 증권거래세 폐지 등 자본시장 세제선진화, 채권시장 국제화 및 인프라 개선, 실물 및 부동산 공모펀드 활성화 등 국민자산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투자환경을 구축하겠다”며 “혁신성장 금융생태계를 조성, 모험투자 및 혁신기업 발굴, 글로벌 네트워크 지원 및 해외투자 규제 완화를 통해 금융투자 업계의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은행업권 불특정 금전신탁 허용 저지, 사모펀드 규제 완화, 재개발, 재건축 신탁방식 의무화 등 부동산신탁 규제 완화 등 금융투자업계의 의견이 정책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실행하겠다”며 “회원사 중심의 자율적 규제, 금융당국과 전 금융업권 공동의 국민 금융이해도 제고, 금융소비자 보호와 투자자 자기책임원칙의 균형 등 소비자 보호를 위한 자체적인 규제 활동을 실행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회원사 지원중심의 효율적 조직 구축, 신속한 의사결정과 비용효율화, 인사 및 복지제도 선진화, 열정‧소통‧변화의 조직문화 정착을 통해 회원사 지원을 보다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1960년생인 나 대표는 1985년 대신증권 공채 12기로 입사해 리테일, 홀세일, IB 등 다양한 부문에서 업무 경험을 쌓은 뒤 2012년 대신증권 대표이사로 취임했다. 이후 두 번의 연임으로 8년간 대신증권을 이끌고 있다.

한편 금융투자협회 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오전 10시 제5대 금투협회장 후보자 공모를 마감한다. 금융투자협회 회장은 서류·면접 심사절차를 거쳐 추려진 최종 후보자를 대상으로 회원총회 선출을 통해 선임된다. 임기는 3년이다.  

박효선 기자 hs1351@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