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홈페이지에 인공지능 '챗봇' 본격 도입
LG전자, 홈페이지에 인공지능 '챗봇' 본격 도입
  • 이동희 기자
  • 승인 2019.11.12 10:02
  • 최종수정 2019.11.12 10:0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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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버전 LG전자 홈페이지 화면 내 챗봇상담 아이콘(오른쪽 하단).(이미지=LG전자)
모바일 버전 LG전자 홈페이지 화면 내 챗봇상담 아이콘(오른쪽 하단).(이미지=LG전자)

[인포스탁데일리=이동희 기자] LG전자가 고객들이 자사 홈페이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챗봇(Chatbot)'을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에따라 고객들은 PC나 모바일에서 LG전자 홈페이지에 접속해 우측 하단에 위치한 ‘챗봇상담’ 아이콘을 눌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모든 연령대의 사용자가 챗봇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만들었다"며 "고객들은 버튼을 클릭하거나 채팅창에 질문을 입력하는 것만으로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주요 기능은 △제품 검색 △제품 추천 △베스트샵 찾기 △매장상담 신청 △이벤트 안내 △고객서비스 등이다. 

챗봇을 이용한 서비스 상담도 가능하다. 고객들은 챗봇을 이용해 제품에 대한 간단한 조치방법 확인, 서비스 엔지니어 출장 예약, 제품 설치 및 철거 예약 등을 할 수 있다. 챗봇 서비스 상담은 홈페이지 외에도 카카오톡의 ‘LG전자’ 채널을 통해서 하면된다. 

한편, LG전자는 지난해 6월 고객서비스 홈페이지에 챗봇을 도입했다. 고객들은 상담원과 통화하지 않아도 챗봇을 통해 보다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챗봇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한웅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인공지능 기반의 챗봇처럼 고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고 도입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동희 기자 nice1220@infostoc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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