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으로 메일 전송"…'카카오메일' 베타 서비스
"카카오톡으로 메일 전송"…'카카오메일' 베타 서비스
  • 이동희 기자
  • 승인 2019.11.05 16:15
  • 최종수정 2019.11.05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도 앱 설치 없이 '메일' 버튼 신규 메일 주소 생성
메일 주고 받기·'죠르디' 알림 등 접근성↑·편의성 ↑
'카카오메일' 베타 서비스 출시.(이미지=카카오)
'카카오메일' 베타 서비스 출시.(이미지=카카오)

[인포스탁데일리=이동희 기자] 카카오가 카카오톡 내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카카오메일'을 베타 서비스로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메일 수·발신, 대용량 파일 첨부 등의 기본적인 기능에 더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갖춰 카카오톡 이용자들의 효과적 커뮤니케이션을 도울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계정 기반의 새로운 메일 서비스인 카카오메일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더보기탭의 '메일' 버튼을 통해 진입, 신규 메일 주소를 생성해 이용 가능하다.

카카오메일은 스마트 분류함을 통해 청구서, 쇼핑, 소셜, 프로모션 등의 메일을 자동으로 분류해주고, 불필요한 메일은 7일이 지나면 휴지통으로 이동되는 등 효율적인 메일함 관리를 지원한다.

또 메일을 자주 주고받는 상대를 관심 친구로 설정해 모아보기가 가능하며, 관심 친구로부터 메일 수신 시 카카오톡 채널 '죠르디'를 통해 알림을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메일은 향후 카카오톡의 다양한 기능들과 연계성을 마련해 고도화 할 계획"이라며 "앞서 출시한 서랍, 캘린더 등과 함께 카카오톡 내 새로운 '도구형 서비스'로 자리잡아 이용자들의 일상을 돕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메일 베타 서비스는 iOS와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v.8.6.0 이상으로 업데이트 후 이용 가능하다.

 

이동희 기자 nice1220@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