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럿 4회 김종효의 시장통] 현대차는 정말 바뀌었을까?
[파일럿 4회 김종효의 시장통] 현대차는 정말 바뀌었을까?
  • 김종효 선임기자
  • 승인 2019.10.25 13:42
  • 최종수정 2019.10.25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분기, 구조적 성장 vs 일시적 비용
2020년 성장과 비용증가 충돌 여전
중장기 핵심은 플랫폼 기업으로 변화 여부

현대차, 3분기 실적은 1회성 비용 고려시 만족
양적인 성장(미국/중국)과 질적인 성장(제품 믹스 변화)

글로벌 판매와 공장별 출하, 자료 : 유안타증권
글로벌 판매와 공장별 출하, 자료 : 유안타증권
전년 동기비 차종별 비중 변화, 자료 : 신영증권
전년 동기비 차종별 비중 변화, 자료 : 신영증권

2020년 충당금 우려 여전
EV로의 구조적 변화로 믹스 개선 이어지 것
3세대 플랫폼 강화에 비용 10% 감소할 듯

현대차 리콜 비용 및 매출비중, 자료 : 메리츠종금증권
현대차 리콜 비용 및 매출비중, 자료 : 메리츠종금증권
현대차 친환경차 추이와 전망, 자료 : 현대차증권
현대차 친환경차 추이와 전망, 자료 : 현대차증권
현대차 3세대 플랫폼, 자료 : 현대차증권
현대차 3세대 플랫폼, 자료 : 현대차증권

핵심은 저성장 자동차 기업에서 운송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는 것
방향은 확인, 정의선 부회장의 강한 행보도 보여
현재 밸류는 저성장 자동차 기업의 가치를 반영
실적에 따라 변동 존재, 느리지만 우상향 레벨업을 기대

현대차 밸류에이션 밴드, 자료 SK증권
현대차 밸류에이션 밴드, 자료 SK증권
전기차 리더쉽 확보전략, 자료 : 유진투자증권
전기차 리더쉽 확보전략, 자료 : 유진투자증권
앱티브 포지셔닝과 고객사 그리고 자율주행 기술, 자료 삼성증권
앱티브 포지셔닝과 고객사 그리고 자율주행 기술, 자료 삼성증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