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둔화 우려되는 대한민국... “공정경제 개혁 중요”
경제 둔화 우려되는 대한민국... “공정경제 개혁 중요”
  • 박정도 전문기자
  • 승인 2019.10.14 10:01
  • 최종수정 2019.11.01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경제성장률이 급락하는 가운데 현 정부의 경제 핵심책 중 하나인 공정경제를 위한 개혁이 중요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사진=청와대

[인포스탁데일리=박정도 전문기자] 수출 하락과 내수 부진, 일본 무역갈등으로 국내 경제성장률이 급락하는 가운데 정부는 경제의 시스템적 변화를 통한 경제 체질 개선을 유도하고 있다. 이에 대해 현 정부의 경제 핵심책 중 하나인 공정경제를 위한 개혁이 중요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14일 본격 국회의원 인터뷰 프로그램 ‘여의도스트라이크 by 인포스탁데일리’에선 정명수 인포스탁데일리 자문위원과 김종효 인포스탁데일리 부장이 ‘대북 정책 막힌 文정부, AI로 활로 찾을까’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정명수 위원은 이날 방송에서 “우리나라가 저성장 시대로 돌입하면서 경제적 체질 개선이 무엇보다 필요한 상황이 됐는데 그런 측면에서 경제 정의나 공정경제가 중요하다”며 “대한민국이 가진 불공정 시스템을 바꿔야 하는데, 경제가 어렵다는 마당에 뒤로 미뤄진 측면이 있다”고 설명했다.

정 위원은 “산업적 구조 패턴을 끌고가는 것이나 소통을 통해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또다른 측면에서 공정경제를 위한 개혁도 늦추면 안 된다”며 “향후 글로벌 경제 경쟁력에서 중요함에도 이 문제가 잘 나오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다.

현 정부가 다소 반기업적이지 않느냐는 보수 측 주장이 있다는 지적에 대해 그는 “정권이 친기업적이냐 아니냐를 떠나서 얼마나 재정 정책을 잘 쓰고 기업과의 소통을 통해 산업 구조를 바꾸고 신규 산업을 발굴하는 게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박정도 전문기자 newface030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