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회 주목! 이리포트] NH투자증권 이규하 애널리스트 "삼성전기, MLCC 업황 회복세 뚜렷"
[11회 주목! 이리포트] NH투자증권 이규하 애널리스트 "삼성전기, MLCC 업황 회복세 뚜렷"
  • 손현정 기자
  • 승인 2019.10.10 11:24
  • 최종수정 2019.11.07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기기 신제품 판매량 증가
PBR 1.7배로 매력적 밸류에이션
대덕전자, 비에이치, 와이솔, 한솔테크닉스도 주목

[인포스탁데일리=손현정 기자] 안녕하세요. 주목! 이리포트입니다. 최근 신형 스마트폰이 많이 출시되면서 관련 업황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MLCC, 적층세라믹콘덴서 업황에 대한 개선세가 눈에 띄는데요. 오늘 나온 리포트 중 NH투자증권의 이규하 애널리스트의 리포트 주목해보겠습니다.

"삼성전기, MLCC 업황 회복세 뚜렷"_이규하 애널리스트

 제목은 "삼성전기, MLCC 업황 회복세 뚜렷" 입니다. 이규하 애널리스트는 MLCC 종목 가운데 삼성전기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최근 IT 수요가 회복되면서, MLCC 업황 개선세가 뚜렷해지고 있다고 전했는데요. 특히 내년에 5G와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가 본격화되면서 MLCC 수요가 다시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에 목표주가도 기존 11만원에서 14만원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2020년 MLCC 업황 회복 배경

최근 PC 및 서버 수요 확대
신형 iPhone 판매 호조세
중화권 5G 스마트폰 출시 등으로 MLCC 업황 회복세 뚜렷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시리즈 혁신
PBR 1.7배 밸류에이션 매력

삼성전기 실적전망, 자료 : NH투자증권

삼성전기의 3분기 영업이익은 컨센서스와 유사한 수준인 1,602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반면 4분기 영업이익은 MLCC 가격 하락과 플래그십 스마트폰 비수기 영향으로 컨센서스인 1,200억원을 소폭 하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만 등 스마트폰 수요 증가로 MLCC 업황 회복, 자료 : NH투자증권

앞서 대만 업체들의 재고수준이 떨어지고 있다고 전했는데요. 그만큼 스마트폰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에 대만 대표 MLCC기업인 야교도 최근 물량 확대에 나서고 있는데요. 위 그래프를 보시면, 최근 매출액이 전월대비 상승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KB증권 이창민 연구원 "삼성 스마트폰, 기대치 큰 폭 상회"

3분기 삼성전자 어닝서프라이즈의 요인 
스마트폰 부문 증가 추정
갤럭시노트10 출하량 1,100만대, 전작 대비 15% 증가 예상
삼성전기, 대덕전자, 비에이치, 와이솔, 한솔테크닉스 주목

 
NH투자증권 뿐만 아니라, KB증권에서도 스마트폰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고 전망했습니다.

 특히 최근 삼성전자의 3분기 어닝서프라이즈는 스마트폰의 힘이었다고 전하고 있는데요. 갤럭시 노트10의 출하량은 이전 모델보다 15% 증가한 1100만대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 갤럭시노트10은 출시 25일 만에 국내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하는 등 역대 최단시간 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는데요.

KB증권은 스마트폰 확대의 수혜가 전망되는 삼성전기, 대덕전자, 비에이치, 와이솔, 한솔테크닉스에 대한 긍정적인 관점을 유지한다고 전했습니다.

오늘 NH투자증권 이규하 애널리스트의 주목! 이리포트 요약합니다.

1) 삼성전기의 2020년 MLCC 업황 회복을 예상했습니다.
2) 내년 5G 및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 본격화로 MLCC 수요가 증가할 전망이고요.
3) 3분기 실적은 컨센서스에 부합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4) 명확한 업황 회복 감안 시 현재 주가는 여전히 매력적이라 판단했습니다.
5)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140,000원 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지금까지 주목! 이리포트 손현정이었습니다.
 

손현정 기자 sonhj10@naver.com

리포트 본문은 아래에 있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