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럿7회 주목] 삼성증권 서근희 연구원 "셀트리온, 생각보다 실적 개선 속도가 빠르다"
[파일럿7회 주목] 삼성증권 서근희 연구원 "셀트리온, 생각보다 실적 개선 속도가 빠르다"
  • 손현정 기자
  • 승인 2019.10.01 13:33
  • 최종수정 2019.11.07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확대와 미국 시장 안착 기대
2020년 이후 큰 폭 성장 나타날 것
셀트리온, 투자의견 Buy상향, 목표가 210,000원 유지

[인포스탁데일리=손현정 기자] 안녕하세요 주목! 이리포트입니다. 어제 에이치엘비가 임상 3상에 성공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상한가로 직행했습니다. 그런데 어제 시장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에이치엘비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바이오주들은 밀렸는데요. 이제는 임상에 대한 우여곡절을 많이 겪다보니, 바이오 전반에 대한 신뢰가 많이 깨진 상태입니다. 그런데 오늘 증권사에서는 셀트리온에 대한 리포트들이 눈에 띕니다. 다시 바이오시밀러 1등주에 주목하는 모습인데요. 그 중에서, 삼성증권 서근희 연구원의 리포트 주목해보겠습니다.

삼성증권 서근희 연구원_"셀트리온, 생각보다 실적 개선 속도가 빠르다"
삼성증권 서근희 연구원_"셀트리온, 생각보다 실적 개선 속도가 빠르다"

제목은 "셀트리온, 생각보다 실적 개선 속도가 빠르다" 입니다. 셀트리온은 3년 전, 2016년을 되짚어보면, 그때 FDA에 승인받은 최초의 항체 바이오실러 램시마에 대한 기대감으로 성장했습니다. 그리고 2017년, 코스피 이전 상장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가 고공행진을 했었죠? 하지만 시장의 기대감과 달리 미국 시장에서의 성적표는 초라했습니다. 

삼성증권 서근희 연구원에 따르면, 그래도 이제는 빠르게 회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유럽 시장에서의 바이오시밀러 판매가 확대되고 있고, 미국 내 발매 예정인 항암 제품 트룩시마, 허쥬마가 시장에 안착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이에 따라 2020년, 내년 이후에는 큰 폭의 실적 성장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일단 오늘 긍정적인 리포트가 나온 이유를 들자면, 3분기 실적이 컨센서스보다 잘 나올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인데요. 그 근거는 예상보다 고마진 위주의 제품 생산이 확대되었다는 점에 있습니다. 셀트리온은 지난 9월 25일 공시를 통해서 셀트리온헬스케어향 3분기 램시마SC, 트룩시마 수주 합산액이 2,105억원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지난 30일 Teva의 편두통 치료제 아조비 (AJOVY) 원료의약품의 위탁생산  876억원 규모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습니다. 이는 3, 4분기에 나눠서 선적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셀트리온 매출 성장세_삼성증권

셀트리오의 매출 추이 보실까요? 2025년까지 우상향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사실 이 그래프는 몇년 전부터 계속 증권사에서 보여줬던 겁니다. 셀트리온의 주가가 잘 갈 때마다 펀더멘탈이 탄탄하다는 근거로 제시했던 자료인데요. 네, 일단 향후 매출 매우 긍정적입니다.

램시마 등 유럽 점유율 증가_삼성증권

최근 실적에 대한 기대감은 유럽 램시마 판매에 달려있죠? 보시면, 유럽시장 진출 후 점유율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 바이오시밀러 시장은 초반보다는 점진적으로 상승세를 보인다는 게 특징인데요. 램시마, 유럽시장에 안착한 것으로 보입니다.

셀트리온 저평가 매력 부각_삼성증권 서근희 애널리스트

그럼 주가는 어떨까요? 최근 셀트리온의 주가 흐름 보시면, 정말 많이 내려왔습니다. 작년만 해도 35만원을 넘었었는데, 지금은 15만원 부근까지 떨어져있습니다. 지금 PER 60배가 안되고요. PBR도 6.8배 수준입니다. 물론 시장 평균, 그리고 대형 제약주와 비교했을 때도 높아보이는 숫자이지만 향후 성장 속도를 고려하면 과거 대비 개선되었다고 판단해야 할 것입니다.

오늘 삼성증권 서근희 연구원 외에도 하나금융투자 선민정 연구원이 셀트리온 그룹 전체에 대한 긍정적인 리포트를 내놓았습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에 대한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모두 상향 조정했는데요. 

선 연구원 역시 내년의 셀트리온그룹의 고성장을 기대하며,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실적개선과 성장률 회복이 셀트리온의 성장률 회복으로 이어질 것으로 내대봤습니다. 

셀트리온 사업구조_삼성증권

셀트리온그룹의 사업 구조를 확인해보면, 셀트리온이 제조한 바이오시밀러와 기타 의약품을 셀트리온헬스케어가 독점해서 판매합니다. 그러니까 유럽에서 램시마와 트룩시마의 판매를 맡고 있는 건데요.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또 유럽에서의 램시마 SC는 직판체제를 구축해서 판매할 계획입니다. 2020년에는 3개 신제품(트룩시마와 허쥬마 미국 런칭, 램시마 SC 유럽시장 진출) 출시효과로 셀트리온 그룹의 고성장이 예상된다는 게 대부분 증권사의 의견입니다. 그 동안 실적부진과 고밸류 논란이 끊이지 않았던 셀트리온 그룹에 다시 주목해야 할 시점으로 보입니다.

오늘 주목! 이리포트 요약합니다. 1) 셀트리온, 3분기 실적 컨센서스 상회할 전망입니다.  그 이유는 2)

예상보다 고마진 위주의 제품 생산 확대에 있겠고요. 3) 셀트리온헬스케어향 수주도 늘어나면서 2020년 고성장 기대됩니다. 이에 삼성증권 서근희 연구원은 4) 투자의견 'BUY' 상향, 목표주가 210,000원 유지 제시했습니다.

리포트 본문은 아래에 있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손현정 기자 sonhj1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