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27 10시] 미중 고위급 회담 다음달 10일 재개
[0927 10시] 미중 고위급 회담 다음달 10일 재개
  • 전예지 기자
  • 승인 2019.09.27 10:09
  • 최종수정 2019.09.27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미국과 중국 간 고위급 무역 협상이 다음달 10일 워싱턴DC에서 재개될 예정이라고 현지시간 26일 CNBC가 보도했습니다. CNBC는 소식통을 인용해 류 허 부총리가 베이징 대표단을 이끌고 미국을 방문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래리 커들로 국가경제위원회 위원장은 폭스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중국의 미국산 대두 구입으로 수입이 지난해 대비 80% 증가했다”면서 “이는 무역 협상이 진전을 나타내고 있는 신호로 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 하원 정보위원회는 트럼프 대통령의 우크라이나 의혹 관련 내부 고발 문건을 공개했습니다. 내부 고발자는 통화 내용을 자세히 묘사하면서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의 지위를 이용해 2020년 대선과 관련해 타국의 개입을 유도했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트위터에 낸시 펠로시 하원 의장의 탄핵 요구로 주가가 하락했다는 폭스비즈니스의 보도를 인용하면서 “자신이 탄핵을 당하면 증시는 무너질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이어 역사상 최고의 증시 호황을 누린 것은 운 덕분이 아니라고 강조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보이코 보리소프 불가리아 총리와 접견하고 양국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합니다. 문 대통령은 보리소프 총리와 교역, 투자, 에너지, 인프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모빌리티 플랫폼을 제도화하는 모빌리티 개편법안이 오는 10월 국회에 발의됩니다. 국토교통부는 2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택시플랫폼 상생을 위한 실무논의기구 2차 회의를 열었습니다. 세부내용을 두고 업체 간 의견이 갈리면서 진통이 예상됩니다.

▲헬릭스미스 최대주주 일가가 회사 측이 시험약물에 대한 임상 혼용, 발표 연기를 공시하기 직전 보유지분을 대량 매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표 부인인 이혜림씨는 지난 23일 임상 결과 공시가 나오기 직전 2500주를 장내 매도했습니다.

▲금융위원회가 모험자본 활성화를 위해 '기업성장투자기구'(BDC)를 내년 하반기 중 도입합니다. 이로써 일반 투자자도 상장 펀드를 통해 스타트업 벤처 기업에 간편하게 투자할 수 있게될 전망입니다.

▲ 오늘 주요 일정

-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등 각 장‧차관들이 참석하는 국가기후환경회의가 오후 2시 서울 종로 콘코디언 빌딩에서 열립니다.

- 기획재정부는 오후4시 비공개로 국민참여예산 제도개선 간담회를 진행합니다.

- 기획재정부는 2019년도 2분기 해외직접투자 동향과 2019년 고령자 통계를 발표합니다.

- 공정거래위원회는 주식회사 엠티알의 부당 광고행위 제재조치 결과를 내놓습니다.

- 한국은행은 8월 무역지수 및 교역조건을 발표합니다.

-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오전 10시 기존규제정비위원회를 개최합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근로시간 단축 안착을 위한 정보통신기술 업계 간담회를 엽니다.

- 중소벤처기업부는 오전7시40분 서울 세종대로 코리아나호텔에서 노란우산공제 간담회를 엽니다.

- 맥라렌은 오전 10시 서울 그랜드 하얏트 그랜드 살롱에서 맥라렌 GT 공식 출시행사를 개최합니다.

- 방통위는 오전 11시 서울 세종대로 프레스센터 19층 석류실에서 지상파3사 정책 간담회를 엽니다.

- 세계경제연구원은 오후 12시 서울 세종대로 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에서 제프리 샷 미국 피터슨국제경제연구소 선임연구원 초청 오찬 강연을 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