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26 10시] 트럼프, 조 바이든 관련 '수사 압박' 확인
[0926 10시] 트럼프, 조 바이든 관련 '수사 압박' 확인
  • 전예지 기자
  • 승인 2019.09.26 10:02
  • 최종수정 2019.09.26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미국 법무부가 공개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우크라이나 대통령과의 통화 녹취록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조 바이든 전 부통령 아들에 대한 수사를 압박한 것이 확인됐다고 현지시간 25일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만난 자리에서 “낸시 펠로시가 조작된 사건에 시간을 낭비하느라 USMCA 협정에 서명할 시간이 있는지 모르겠다”며 “민주당의 이야기는 넌센스”라고 불만을 표했습니다.

▲미국 법무부는 트럼프 대통령과 우크라이나 대통령 간 통화의 선거법 위반 여부에 대해 조사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정치 전문 매체 더 힐은 내부 고발 내용이 아직 의회에 제출되지 않았고 어떤 혐의가 담겨있는지 명확하지 않다고 보도했습니다.

▲다우존스는 “지난 클린턴 대통령 탄핵 절차 중에도 강세를 보인 것은 기술주였다”면서 “적어도 20년 전 투자자들은 정치적 혼란에도 유력 종목에 대한 투자를 이어갔다”고 설명했습니다.

▲뉴욕 연은이 단기 자금시장 유동성 공급을 위한 레포 운용을 당초 750억 달러에서 1000억 달러로 대폭 상향 조정했습니다. 레포 입찰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한도를 상회한 것과 분기 말 수요를 고려한 조치로 풀이됩니다.

▲찰스 에반스 시카고 연은 총재는 연설에서 “올해 금리가 좋은 위치에 있다”며 “추가 인하를 예상하지는 않지만 필요하다면 할 수 있다”고 가능성을 열었습니다. 또 최근의 시장 변동성은 연준의 대차대조표가 너무 작은 규모로 축소되었음을 보여주는 신호라고 진단했습니다.

▲9월 기대인플레이션율이 2002년 통계 집계 이후 최저치인 1.8%를 기록했습니다. 경기 둔화로 사상 처음 마이너스 물가를 기록하면서 물가 전망이 낮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기업, 개인 등 경제주체가 투자와 소비를 줄여 경기둔화가 더욱 심화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우리은행에서 판매한 26일 만기 독일 국채금리 연계 파생결합펀드(DLF)의 원금 전액 손실이 확정됐습니다. 금융소비자원과 법무법인 로고스는 우리은행과 하나은행을 상대로 25일 계약취소와 원금 전액 배상을 요구하는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우리금융은 자회사인 우리은행이 보유한 우리금융지주 주식 4%를 26일 주식시장 개장전 시간외 대량매매 방식으로 대만 푸본생명에게 매각한다고 25일 공시했습니다. 현재 우리금융은 중동지역 국부펀드 등 투자 유치방안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오늘 주요 일정

- 기획재정부는 러시아 혁신센터 현장방문과 공기업, 총리 면담, 진출기업 간담회 결과를 내놓습니다.

- 기획재정부는 10월 국고채 발행계획 및 9월 발행실적과 1분기 임금근로자 동향, 2018년 전국사업체 조사 잠정 결과를 내놓습니다.

- 한국은행은 오전 금융통화위원회 본회의를 개최합니다. 또 2019년 9월 소비자동향조사와 금융안정상황, 2019년 8월 중 금융기관 가중평균금리 결과를 발표합니다.

- 금융위원회는 오후3시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모험자본 활성화를 위한 자본시장 간담회를 엽니다. 또 상장법인 감사인 1차 등록심사 결과 및 향후계획과

관련 자료를 배포합니다.

- 금융감독원은 상장회사 감사인 1차 등록심사 결과 및 유의사항 안내 자료와 2019년도 제42회 보험계리사 및 손해사정사 시험 최종 합격자를 발표합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제6차 ICT 규제 샌드박스 심의위원회를 열고 결과를 발표합니다.

- 국토교통부는 2분기 건설공사 계약액과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양평~이천 구간 9월 착공 관련 자료를 내놓습니다.

- 한국과학기자협회는 오전9시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2019 과학기자대회를 엽니다.

- 자동차산업 발전포럼은 오전 9시30분 자동차산업협회 대회의실에서 수소모빌리티 산업의 인프라 구축과 안전성 확보 포럼을 엽니다.

- 국토부는 오전 10시 정부서울청사 4층 대회의실에서 택시산업 플랫폼 실무논의기구 2차회의 개최합니다.

-아우디폭스바겐은 오전 10시15분 서울 종로 JCC크리에이티브센터에서 더 넥스트 챕터 전시 기자간담회를 엽니다.

-방통위는 오전 10시40분 경기 성남 판교 NS홈쇼핑 본사에서 TV홈쇼핑업계 간담회를 엽니다.

-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는 오후2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국가 과학기술혁신 국회 대토론회를 개최합니다.

-한국경제연구원은 오후2시30분 서울 여의도 전경련 컨퍼런스센터 2층에서 ‘어두운 터널 속의 한국경제 탈출구는 없는가’라는 주제로 특별좌담회를 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