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25 10시] 美 민주당, 트럼프 대통령 탄핵 조사 개시
[0925 10시] 美 민주당, 트럼프 대통령 탄핵 조사 개시
  • 전예지 기자
  • 승인 2019.09.25 11:18
  • 최종수정 2019.09.25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미국 민주당이 현지시간 24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탄핵 조사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은 기자회견을 열고 “트럼프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정상과 부당한 통화로 헌법 책무를 저버렸다”면서 “공식 조사를 개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민주당의 탄핵 조사 발표 직후 트위터에 “역사상 가장 파괴적인 마녀사냥”이라면서 “내일 우크라이나 젤렌스키 대통령과의 통화 녹취록 원본을 공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유엔총회 연설에서 중국과의 무역협상에 대해 “미국에 불리한 협상은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면서 “중국의 막대한 정부 보조금, 환율 조작, 강제 기술이전 등 잘못된 무역 관행 교정을 위해 WTO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유엔총회 연설에서 북한의 비핵화를 강조했습니다. 그는 “미국은 평화와 존중을 추구하는 모든 사람들과 우정을 다질 준비가 돼 있다”면서 “북한이 비핵화를 실현하면 엄청난 잠재력을 가진 나라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발론 투자의 빌 스톤 최고투자책임자는 “현재 단기금융시장에 3조4000억달러의 자산이 있고 계속 증가하고 있다”면서 “연준의 비둘기 행보로 관망자금이 증시로 유입될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습니다.

▲UBS가 평균 자산 12억달러를 보유한 슈퍼리치 360가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55%가 2020년 안에 리세션이 올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45%는 “이미 채권, 부동산 등 포트폴리오 조정에 들어갔다”고 말했고 42%는 “현금 비중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현대차가 자율주행차 시장 선점을 위해 미국 앱티브와 자율주행차 합작법인을 설립할 계획입니다. 총 40억달러(4조8000억원)규모로 현대차와 앱티브가 각각 2조4000억원씩 투자해 지분을 반으로 나누게 됩니다. 본사는 미국 보스턴에 두고 내년 중 설립할 예정입니다.

▲헬릭스미스의 ‘엔젠시스’ 첫 번째 임상3상이 ‘약물 혼용’을 이유로 결론 도출에 실패했습니다. 약물 혼용에 대한 조사는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헬릭스미스는 향후 6개월 안에 두 번째 임상3상을 시작하고 2022년 2월 FDA에 품목허가를 신청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일 재계주요 인사 300여명이 24일 개막한 제51회 한일경제인회의‘에 참석해 경제협력을 다짐하기 위한 자리를 가졌습니다. 한일경제협회 회장인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은 ’최대한의 협력‘을 강조했고 일본도 제3국 내 협업 등 새로운 경제협력 방식을 추진하자고 답했습니다.

▲ 주요일정

-기획재정부는 제 18차 한‧러 경제과학기술공동위원회 결과와 2019년 7월 인구동향, 8월 국내인구이동 자료를 발표합니다.

- 산업통상자원부는 하반기 태양광 선정입찰 용량 확대 등 신재생에너지공급인증 시장 가격변동성 완화 추진 관련 자료를 내놓습니다.

- 공정거래위원회는 평촌 인터넷데이터센터 지능형빌딩시스템 구축공사 입찰담합 제재 결과를 내놓습니다.

- 한국은행은 2016~2017년 산업연관표 작성결과를 발표합니다.

- 금융위원회는 증권선물위원회 회의를 열고 회사사업보고서 등에 대한 조사, 감리결과 조치와 공시위반 법인에 대한 조치를 발표합니다.

- 국토교통부는 철도 안전투자 확대와 관련한 자료를 내놓습니다.

- 구글코리아는 오전 10시 구글코리아 사무실에서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미디어 브리핑 행사를 진행합니다.

- 카카오게임즈는 오전 11시 서울 서초동 JW 메리어트 호텔 5층 그랜드볼룸홀에서 모바일 MMORPG 게임 달빛조각 미디어 간담회를 개최합니다.

- 대한상의는 오전 11시30분 대한상의 회관 20층 챔버라운지에서 김현준 국세청장 초청 정책간담회를 진행합니다.

- 대한상의는 오전 12시30분 대한상의 회관 1층 이그제큐티브 컨퍼런스룸에서 청년스타트업 포럼 출범식을 엽니다.

- 중소벤처기업부는 오후2시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신산업 규제개선 간담회를 진행합니다.

- 더불어민주당과 전경련은 오후3시 전경련 컨퍼런스센터 2층 토파즈에서 ‘귀를 열다’라는 주제로 기업 현안간담회 행사를 개최합니다.

- 지상파 방송3사는 오후3시 상암 SBS 프리즘타워 2층 컨퍼런스룸에서 오디오 플랫폼 ‘듣는 TV 서비스 출시 기자간담회를 개최합니다.

- 한일경제협회는 오후4시 서울 롯데호텔에서 제51회 한일경제인회의와 한일산업기술페어 기자회견을 엽니다.

- 문재인 대통령은 현지시간으로 25일 제74차 유엔총회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