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솔루션즈, '에듀파인' 사업 수주…'액티브X' 없이 증명서 발급
SGA솔루션즈, '에듀파인' 사업 수주…'액티브X' 없이 증명서 발급
  • 전예지 기자
  • 승인 2019.07.16 11:15
  • 최종수정 2019.07.16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 사진=SGA솔루션즈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 사진=SGA솔루션즈

[인포스탁데일리=전예지 기자] 통합보안솔루션기업 SGA솔루션즈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차세대 지방교육 행·재정통합시스템 상용 출력물 위·변조 방지(S/W) 도입 및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16일 밝혔다.

‘차세대 지방교육행·재정통합시스템(K-에듀파인)’은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 및 산하기관, 9000여 개 유치원과 1만1000개 초·중·고등학교의 재정 및 회계, 업무관리를 통합하는 국가 3대 대규모 재정시스템이다.

지난 2008년 도입 이후 노후화된 기존 에듀파인 시스템을 고도화하면서 증명서 등 보안을 위한 출력물 위·변조 방지 소프트웨어를 도입하는 것이 목적이다.

SGA 그룹은 이번 사업을 통해 원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교육 분야 사업 레퍼런스를 확대하고 사업 경쟁력을 보다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SGA솔루션즈는 주관 사업자로서 안정적으로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SGA솔루션즈의 자회사 SGA임베디드는 정부 정책인 논액티브X(Non-ActiveX) 핵심 솔루션을 제공하는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K-에듀파인’에 적용될 고밀도 2차원 바코드는 '보이스아이'가 제공한다.

특히 출력물 위·변조 방지 솔루션 ‘트러스트 서티피케이트(Trust Certificate)’는 연간 1억 건 이상 증명 발급, 1천만 명 이상 사용자 서비스인 정부24와, 교직원 및 학부모 300만 명 대상 교육부 나이스 증명 발급 등 국내 최다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이에 정부 정책인 Non-ActiveX와 함께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민원 증명 발급 서비스를 제공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증대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GA솔루션즈 최영철 대표이사는 “정부가 2020년까지 공공 범용 웹 시스템에서 액티브X 기반 플러그인을 제거하는 ‘Non-ActiveX’ 정책을 본격화하는 가운데 이번 사업을 통해 국가 3대 재정시스템에 이를 적용하는데 의의가 있다”이라고 밝혔다. 또한 “교육 행정 시스템의 또 다른 큰 축인 나이스(NEIS) 유지관리사업자 SGA와 계열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며 SGA 그룹이 교육 공공 정보화 사업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낼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전예지 기자 yejeejun@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