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만 회장, 정부·정치권 작심 비판…"日은 치밀하게 보복해오는데..."
박용만 회장, 정부·정치권 작심 비판…"日은 치밀하게 보복해오는데..."
  • 이동희 기자
  • 승인 2019.07.03 15:05
  • 최종수정 2019.07.03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서로 비난하기 바쁘다…'경제위기' 입에 담지 말아달라"
"규제만 늘어나는 코미디 상황…이제 정치가 경제를 놓아줄 때"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사진=대한상의 제공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사진=대한상의 제공)

[인포스탁데일리=이동희 기자]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3일 최근 일본이 한국에 대한 수출규제 조치를 들고 나온것과 관련해 "일본은 치밀하게 정부 부처 간 공동작업까지 해가며 보복을 해 오는데, 우리는 서로 비난하기 바쁘다"고 정부와 정치권을 작심 비판하고 나섰다.

박 회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여야정 모두 경제위기라는 말을 입에 담지 말아줬으면 좋겠다. 위기라고 말을 꺼내면 듣는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억장이 무너진다"고 불편한 심기를 여과없이 드러냈다.

그는 이어 중국과 미국 모두 보호무역주의로 기울어지며 제조업 제품의 수출이 갈수록 어려워지는데, 우리는 여유도 없으면서 하나씩 터질 때마다 대책을 세운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우리나라는 기반 과학도 모자라는 데다 新산업은 규제의 정글속에 갇히다 보니 일을 시작하고 벌이는 자체가 큰 성취일 정도의 코미디 상황이라고 꼬집었다.

박 회장은 "그런데도 규제 법안은 경쟁하듯 속속 보태어지고 있고, 기업은 일부가 지은 잘못 때문에 제대로 항변조차 하기 조심스럽다"면서 "그나마 가끔 도움이 되는 법도 만들어지긴 하더니만 올해는 상반기 내내 개점 휴업으로 지나갔다. 이 모든 쓰나미의 와중에…"라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그는 "어쩌라는 것입니까? 이제 제발 정치가 경제를 좀 붙들어 줄 것은 붙들고, 놓아줄 것은 놓아줄 때가 아닙니까"라고 반문했다.

이동희 기자 nice1220@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