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세계 최초 '5G 클라우드 VR게임' 선보인다
LG유플러스, 세계 최초 '5G 클라우드 VR게임' 선보인다
  • 이동희 기자
  • 승인 2019.07.02 14:13
  • 최종수정 2019.07.02 14:1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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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블 등 설치 없이 무선 HMD만으로 高사양 6DoF 실감"
연내 상용화 추진…롯데월드·카카오VX와 기술 콘텐츠 제휴
LG유플러스 직원들이 전용 HMD를 쓰고 5G 클라우드 VR게임을 즐기고 있는 모습.(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직원들이 전용 HMD를 쓰고 5G 클라우드 VR게임을 즐기고 있는 모습.(사진=LG유플러스)

[인포스탁데일리=이동희 기자] LG유플러스가 세계 최초로 5G 기반의 클라우드 VR게임을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LG유플러스는 2일 서울 용산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세계에서 처음으로 5G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클라우드 VR게임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올 연말까지 5G 기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인프라 확대와 유명 콘텐츠 소싱 및 제작 등을 추진하고, VR게임의 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해 카카오VX, 롯데월드와도 전략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또 클라우드 VR게임 체험 확대를 위해 이달부터 서울 용산과 마곡사옥 및 전국 90여 곳의 유통매장에 5G클라우드 VR 게임 체험존을 설치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가 이번에 공개한 5G 클라우드 VR게임은 고성능 PC와 케이블 등을 설치 하지 않아도 무선 HMD만으로 고사양의 6DoF 실감형 게임을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세계 주요 조사기관들의 긍정적 발표 등 VR게임에 관한 관심도 확산되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디지캐피털(Digi Capital)은 2020년 VR시장 규모 300억 달러 가운데 VR게임 비중을 40%로, 마켓&마켓은 2020년 VR시장 규모를 100억 달러, 트랙티카(TRACTICA)는 2020년 VR시장 규모를 200억 달러, 트랜드포스는 2020년 VR관련 시장규모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포함 7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글로벌 조사기관인 닐슨은 VR시장이 지난해 36억 달러에서 올해 62억달러, 2022년에는 163억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HMD(Head Mounted Display)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VR시장은 2018년 5억 달러에서 2019년 10억 달러, 2022년에는 82억 달러로 약 16배나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LG유플러스는 고객에게 프리미엄 VR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디지털 게임플랫폼 스팀의 PC VR게임 및 인기 VR콘솔 게임 10여 종을 1차로 제공하고, 8월말 20여종 이상으로 확대 서비스할 계획이다. 

아울러 올 연말까지 5G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를 구축하고, 5G 초저지연 특성을 활용할 수 있는 VR 게임 등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국내외의 다양한 VR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콘텐츠 경쟁력과 기술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VR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서비스 한다는 계획이다. 

김준형 LG유플러스 5G서비스추진그룹장은 "5G의 특성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확대하고 연말까지 고객수용도를 점검해 상용화 할 계획"이라며 "특히 대용량 데이터를 초저지연으로 제공하는 클라우드 VR 게임 서비스를 통해 기술적 리더십을 확보, 5G만의 새로운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 할 것"이라고 강조 했다.

 

이동희 기자 nice1220@infostoc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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