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스탁데일리, 읽어주는 경제뉴스 ‘경제써머리’ 런칭… 오전 오후 2차례 방송
인포스탁데일리, 읽어주는 경제뉴스 ‘경제써머리’ 런칭… 오전 오후 2차례 방송
  • 최재영 선임기자
  • 승인 2019.06.13 12:49
  • 최종수정 2019.06.13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인포스탁데일리
사진= 인포스탁데일리

[인포스탁데일리=최재영 선임기자] 창간 5주년을 맞이하는 종합경제미디어 인포스탁데일리가 읽어주는 경제뉴스 ‘경제써머리’(economy summary)를 오는 17일부터 첫 방송한다. 

경제써머리는 매일 수없이 쏟아지는 경제뉴스를 경제전문 기자들이 엄선해, 핵심만 간추려 전달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시청자들이 주요 경제이슈만을 간략하게 들을 수 있고, 각종 현안을 빠르게 읽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자는 취지에서 제작됐다.

특히, 보행 중이거나 운전 중에도, 주요 경제 기사를 확인할 수 있어, 하루 동안 주요 경제 흐름을 놓치지 않을 수 있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최대 장점이다. 

방송은 오전 10시와 오후 3시, 두 차례에 걸쳐 네이버 ‘오디오클립’과 인터넷 팟캐스트 ‘팟빵’을 통해 방송된다. 오전에는 글로벌 주요 소식, 오후에는 주식시장이나 주요 경제이슈를 중심으로 선별해 방송한다. 

김종효 인포스탁데일리 방송센터장은 “미디어가 급변하면서 다양하면서도 많은 양의 뉴스를 접하는 시대가 왔다”며 “읽어주는 뉴스 경제써머리는 이런 환경에서 보다 빨리 경제 현안을 파악할 수 있도록 시청자들에게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포스탁데일리는 이번 경제써머리 런칭과 함께, 경제토크쇼 ‘최양오의 경제토크’, ‘증시체크’(개장·마감), 국회의원 인터뷰 ‘철수의 만남’, ‘김종효의 시장통’ 등 총 5개의 경제 콘텐츠를 확보했다. 

이 가운데 ‘최양오의 경제토크’와 ‘김종효의 시장통’, ‘철수의 만남’은 네이버TV와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방송된다. 

 

최재영 선임기자 caelum@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