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내 차 시세조회·보험·판매 등 자동차 특화서비스 3종 출시
토스, 내 차 시세조회·보험·판매 등 자동차 특화서비스 3종 출시
  • 박효선 기자
  • 승인 2019.06.12 11:34
  • 최종수정 2019.06.12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비바
사진=비바리퍼블리

[인포스탁데일리=박효선 기자]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자동차 특화 서비스 3종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운전자는 토스 앱의 ‘내차 시세조회’에서 본인 소유 차량 번호를 등록하면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개편된 서비스는 △ 내차 시세조회 △ 자동차 보험료 조회 △ 내차 팔기 등이다. 우선 '내차 시세조회'는 중고차 시세 데이터베이스 기업 카마트와의 제휴를 통해 내차 시세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차량 기종 및 주행거리에 따른 시세조회가 가능하며 현재부터 최대 3년 후 시세까지 확인할 수 있다.

‘자동차 보험료 조회’는 삼성화재,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 등 국내 대표 보험사 다섯 곳과 제휴해 차량 보유자의 조건에 맞는 각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용을 산출해 보여주는 서비스다. 차량 정보, 운전자 보상 범위, 할인 특약, 담보 및 보장 금액을 입력하면 간단한 본인인증 과정을 거쳐 5개 보험사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용을 조회할 수 있다. 조회 금액과 동일한 가격으로 보험 가입도 가능하다.

보유 차량 판매도 가능하다. 중고차 판매 업체 AJ셀카와 제휴한 ‘내차 팔기’ 서비스는 간단한 양식을 통해 차량 판매를 접수하면 AJ셀카의 전문 평가사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맞춰 찾아와 차량 평가를 진행한다. 온라인 경매를 통해 차량을 판매하는 식이다.  

이승건 토스 대표는 “토스의 자동차 특화 서비스 3종을 통해 고객들은 차량 시세 조회, 보험 조회 및 가입, 차량 판매까지 토스 앱 하나로 해결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토스를 통해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간편하고 안전한 금융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한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30일까지 토스 자동차 보험료 조회 서비스를 통해 삼성화재, KB손해보험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신규 가입하면 가입 익월 말일에 토스머니(토스 충전금) 2만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상세 내용은 토스 자동차 보험료 조회 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효선 기자 hs1351@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