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그리스 선주사 LNG운반선 1척 수주
대우조선해양, 그리스 선주사 LNG운반선 1척 수주
  • 성동규 기자
  • 승인 2019.06.12 11:13
  • 최종수정 2019.06.12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조선해양이 건조한 LNG운반선. 사진=대우조선해양
대우조선해양이 건조한 LNG운반선. 사진=대우조선해양

[인포스탁데일리=성동규 기자] 대우조선해양은 그리스 최대 해운사인 안젤리쿠시스그룹 산하의 마란가스로부터 17만4000㎥ 규모의 LNG운반선 1척을 수주했다고 12일 밝혔다. 

마란가스는 올해 대우조선해양이 수주한 6척의 LNG운반선 중 5척을 발주한 회사다. 현재 LNG운반선 추가발주에 대해서도 논의하고 있어, 추가 수주도 기대되는 상황이다. 

이번에 수주한 대형 LNG운반선에는 대우조선해양이 개발한 어드밴스드 부분재액화 시스템 (A-PRS) 탑재된다. 이 시스템을 활용하면 끓는점이 -162도로 자연적으로 기화되는 LNG를 줄여 선주사의 선박 운영비가 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대우조선해양은 최근 LNG운반선에 적용되는 최첨단 장비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VR 선원교육시스템까지 선주사측에 제공하기로 하는 등 건조 이후 고객 서비스 분야에도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대우조선해양은 압도적인 기술력은 물론 최근 VR 선원교육시스템개발, 디지털 트윈십 개발 착수 등 수주 이후 고객 서비스 분야에서도 선주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며 "기술력과 고객중심 마인드로 수주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LNG운반선 6척, 초대형원유운반선 6척, 잠수함 3척 등 모두 15척(약 26억9000만달러 상당)을 수주했다. 이에 따라 수주 목표치인 83억7000만달러의 약 32%를 달성했다. 

 

성동규 기자 dongkuri@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