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냠다른 TV’로 유튜브 채널 새 단장… ‘콘텐츠 강화’
롯데면세점, ‘냠다른 TV’로 유튜브 채널 새 단장… ‘콘텐츠 강화’
  • 황진욱 기자
  • 승인 2019.06.12 10:55
  • 최종수정 2019.06.12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콘텐츠 '의리냠' 론칭… 유명 크리에이터 총 출연
"방탄소년단, 잇지 등 한류스타 활용 마케팅 강화할 것"
롯데면세점 유튜브 채널 '냠다른 TV' 개국. 사진=롯데면세

[인포스탁데일리=황진욱 기자] 롯데면세점이 유튜브 채널명을 변경하고 콘텐츠 강화를 통해 소비자들과 적극적인 소통에 나섰다.

롯데면세점은 12일 ‘냠다른 TV’라는 이름으로 기존의 유튜브 채널을 새롭게 개국하고 다채로운 구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냠다른 TV는 영문 L, D, F(Lotte Duty Free)를 조합해 만든 광고 카피인 ‘냠’에서 기반한 명칭으로 롯데면세점을 의미한다. 아울러 국내 면세점 계정 중 최다 구독자 수(53만명)를 보유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냠다른 TV 개국을 통해 방탄소년단 등 최고의 한류스타들의 콘텐츠는 물론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TV’와 협약을 맺고 새로운 포맷의 쇼핑 예능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런칭한 ‘의리냠’ 시리즈는 국내 정상 크리에이터인 씬님과 하늘, 소근커플 세 팀이 연합해 진행되는 새로운 포맷의 인플루언서 콘텐츠로 새롭게 오픈한 롯데면세점 호주 브리즈번 공항점 현지에서 촬영을 진행했다.

최근 유튜브에서 유행하는 브이로그(VIDEO+BLOG)와 쇼핑 게임 등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매주 수요일마다 공개될 예정이다. 의리냠은 시즌별 4편씩 총 3개의 시즌으로 구성되며 모두 롯데면세점이 진출한 해외점 현지 로케이션으로 촬영이 진행된다.

이밖에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콘텐츠인 쇼핑 하울(상품 리뷰)영상이 베이스가 된 ‘득템했냠’ 시리즈 또한 2개의 시즌으로 런칭한다. 크리에이터들이 뷰티 및 쇼핑 팁 등 고객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을 깊이있게 다룰 예정이다. 의리냠시리즈와 득템했냠시리즈는 총 18편으로 연말까지 순서대로 선보일 계획이다.

김정현 롯데면세점 마케팅 부문장은 “방탄소년단, EXO 등 최고의 스타들을 활용하여 아시아 최고 수준의 한류 콘텐츠 파급력을 가진 롯데면세점과 다이아 TV의 협약은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고객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걸그룹 잇지(ITZY)와 보이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6월부터 새롭게 롯데면세점 모델로 합류함에 따라 롯데면세점은 방탄소년단을 포함한 총 11팀의 한류 스타 모델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 롯데면세점은 막강한 스타 군단들을 활용한 참신한 소셜 미디어 콘텐츠 개발과 차별화된 마케팅을 지속해서 펼칠 계획이다.

 

황진욱 기자 arsenal10@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