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멕시코 관세 문제가 조기 해소됨에 따라 멕시코에
공장을 둔 기아차가 한시름 덜었다. 정의선 체제 이후 SUV로
전략을 선회해며 재미를 본 가운데 최대 위기도 뛰어넘은 모양새다.
하지만 현대기아차를 이끄는 정의선 수석부회장은
지배구조-GBC라는 두 가지 방정식에 직면해있다.
아버지의 그늘에서 벗어나기 시작한 정 부회장이
두 가지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느냐는 결국 그의 경영능력을
평가하는 첫 시험대가 될 전망이다.
최양오의 경제토크에서 기아차와 정의선 이야기를 나눠봤다.
<출연>
-최양오 현대경제연구원 고문
-이형진 인포스탁데일리 국장
-김종효 인포스탁데일리 부장
<기획/제작>
인포스탁데일리/쥬스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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