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중 의원 “文대통령, 한국당 1:1 영수회담 받아들여야”
박성중 의원 “文대통령, 한국당 1:1 영수회담 받아들여야”
  • 박정도 전문기자
  • 승인 2019.06.05 07:59
  • 최종수정 2019.11.0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박정도 전문기자] 패스트트랙 정국이 국회 마비 사태로 번진 가운데 박성중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이 야당과의 영수회담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회 정상화를 위해선 여당이나 청와대가 야당에 한발 포기하는 자세를 보여야 한다는 것이다.

6일 박성중 의원은 팟캐스트 방송 ‘철수의 만남 by 인포스탁데일리’에 출연해 “청와대와 여당이 모든 권한을 가진 이상 양보해야 협상이 가능할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박 의원은 “청와대가 패스트트랙 정국에 대해 공식 사과를 할 수는 있을 것인데, (한국당이) 이 자체를 철회하는 걸 요구하는 데는 무리가 있을 수 있다”라며 “사과나 1:1 영수회담을 통해 얼마든 조건이 있을 수 있다”며 사실상의 문 대통령과 황교안 한국당 대표의 영수회담을 강조했다.

이어 “예전 김대중, 김영삼 정권을 비롯해 역대 여느 정권에서도 문제가 생겼을 때 대통령과 야당 총수가 영수회담을 가졌었다”라며 “야당이 존재하는 상황에서 정국이 이렇게 꼬일 때는 제1야당의 대표와 영수회담을 해야 하는 것”이라 밝혔다.

현재 한국당과 정부는 국회 정상화를 두고 기싸움을 벌이고 있다. 정부가 한국당에 먼저 여야 5당 대표 회동과 1:1 영수회담을 동시에 치르자고 제안했지만, 한국당은 원내교섭단체 3당 대표 회담 이후 대통령과 황 대표와의 단독 회담이 이뤄지는 방식이라야 회동 수용이 가능하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민주평화당과 정의당을 빼야 한다는 것이다.

회담 예정일이 오는 7일인 만큼 시간은 촉박하지만 청와대와 야당이 막판에 전격적인 타협을 이룰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박 의원은 “선거법은 게임의 룰이기 때문에 이런 걸 가지고 장난쳐선 안 된다. 다만 공수처는 협상의 여지는 있을 것”이라며 “공수처 7명 중 6명이 여당 관계자가 되는 만큼, 공수처장 임명 문제 정도 협상을 받아들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박정도 전문기자 newface030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