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정부여당, KT 화재 진실규명 보다 '유영민 구하기'" 비판
한국당 "정부여당, KT 화재 진실규명 보다 '유영민 구하기'" 비판
  • 이동희 기자
  • 승인 2019.04.16 16:50
  • 최종수정 2019.04.16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맹이 빠진 청문회…與, 향후 의사일정 파행 책임 져야할 것"
청문회 공고문. 사진= 국회
청문회 공고문. 사진= 국회

[인포스탁데일리=이동희 기자]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17일 국회에서 열리는 KT화재 원인 규명 청문회에서 유영민 과학기술부 장관의 불참을 두고 맹 비난 했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이하 과방위) 소속 한국당 의원 7명은 16일 성명을 내고 "유 장관의 꼼수 출장으로 인한 향후 의사일정 파행의 책임은 여야 합의 파기를 방조한 더불어민주당과 유 장관에게 있다"고 밝혔다.

한국당 의원들은 "청문회를 하자고 주장한 것도 서두르자고 거듭 요청한 것도 민주당이었는다"면서 "대통령과 함께 해외로 사라지는 촌극을 통해 알맹이 빠진 청문회를 만들었다"고 비난했다. 

앞서 여야는 지난달 27일 열린 과방위 전체회의에서 유 장관과 황창규 KT회장 등을 KT 화재 청문회 핵심증인으로 채택했다. 

이번 청문회는 그동안 진행돼 온 일반적인 상임위원회 업무보고나 현안보고와는 달리, 국회법 제 65조에 따라 '중요한 안건' 심사를 위해 의원회 의결로 개최하기로 결정된 사안이다.

특히 유 장관의 경우 핵심증인으로 국회에서 증언감정 등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라 증인으로 출석할 의무가 있다는 게 한국당 의원들의 주장이다. 

이들은 "화재가 발생한지 5개월이 지나도록 피해보상과 사후 대책 어느 것 하나 해결된 게 없는 상황인데 부처 책임자가 빠진 청문회에서 제대로 된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고, 확답을 이끌어 낼 수 있겠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지난달 27일 유 장관 증인 채택 이후 (민주당 측에서)비공식적으로 청문회에서 제외해 달라고 계속 요청했고, 받아 들여지지 않자 청와대가 나서 문재인 대통령 3개국 순방에 유 장관을 포함시켰다"며 "이는 결국 정부여당이 바라는 것은 진실규명이 아닌 내년 지역구에 출마하는 '유 장관 구하기'였다는 게 자명해졌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KT 화재 청문회 지연의 책임이 한국당에 있다는 억지 주장을 멈추고, 지금이라도 청문회가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성실히 응해달라"고 촉구했다.

이날 성명서에는 김성태 의원을 비롯해 박대출, 박성중, 송희경, 윤상직, 정용기, 최연혜 의원이 이름을 올렸다.

 

이동희 기자 nice1220@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