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유통센터-현대차, 동반성장몰 누적 매출액 147억 돌파
중기유통센터-현대차, 동반성장몰 누적 매출액 147억 돌파
  • 황진욱 기자
  • 승인 2019.03.21 10:16
  • 최종수정 2019.03.21 10:1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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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유통센터. 사진=중소기업유통센터
동반성장몰. 사진=중소기업유통센터

[인포스탁데일리=황진욱 기자]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현대자동차가 손잡고 오픈한 동반성장몰이 1년여 만에 매출액 147억원을 달성했다. 중소기업과 대기업 간 상생협력 모범사례로 역할에 충실했다는 평가다.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가 현대자동차와 협업을 통해 지난해 2월23일 오픈한 동반성장몰이 1년 만에 147억원의 거래가 이루어졌다고 21일 밝혔다.

또 이 기간 동안 동반성장몰에 입점한 중소기업의 브랜드 및 상품 수는 5배 증가했고 오픈 초기 6천여 개였던 상품 수는 1년 만에 3만여 개로 5배, 입점 브랜드 수는 4배가 늘어나는 성과를 거두었다.

동반성장몰은 온라인 유통채널 진출이 어려운 중소기업에 판로 확대를 지원함과 동시에 대기업·공공기관에 사회적 책임 이행 기회를 제공하는 중소기업유통센터의 대표적인 운영사업이다.

중기유통센터는 지난 2월 동반성장몰 신규 플랫폼을 개발해 사업확대 기반을 마련했다. 온라인몰 자체 운영을 통한 상품소싱 확대를 위해 동반성장몰 시스템을 전체적으로 정비했다. 신규 동반성장몰은 현재 시범운영 중이며 오는 4월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중기유통센터 관계자는 “온라인 시장 확대에 따른 쇼핑 환경 조성과 소비 연령, 시기, 성별 등 고객에 맞춘 기획전과 이벤트가 성장의 주원인”이라고 밝혔다.

 

황진욱 기자 arsenal10@infostoc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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