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디케이락, 수소 경제에 없어서는 안 될 기업”
KB증권 “디케이락, 수소 경제에 없어서는 안 될 기업”
  • 황진욱 기자
  • 승인 2019.03.14 08:57
  • 최종수정 2019.03.14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황진욱 기자] KB증권이 디케이락에 대해 수소차와 수소 충전소 등에 주요부품을 공급하는 없어서는 안 될 핵심기업이라고 평가했다.

임상국 KB증권 연구원은 14일 보고서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으로 수소전기차와 수소 충전소, 액화천연가스(LNG) 추진 선박 및 벙커링 기자재 등 친환경 부문 신성장 아이템을 구축했다”며 “이미 수소차용(현대차 넥쏘) 수소 공급 배관 모듈에 8종의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디케이락은 계장용 피팅(Fittings) 및 밸브(Valves) 제조업체로 정유, 해양플랜트, 조선, 수소차 및 수소 충전소 등 주요 산업설비 배관에 제품을 공급한다. 지난해 전방산업 수주물량 증가로 잠정 실적 매출액 665억원, 영업이익 59억원으로 사상 최대 매출액을 기록했다.

임 연구원은 “수소 충전소용 초고압 자동차단 밸브와 초고압 레귤레이터(조정기기)를 개발 중이고 자체 개발한 부식되지 않는 백 페룰(피팅 구성품목) 등 성장 가능성이 크다”며 “과거 선박용 부품에서 제품 및 거래처 다변화를 통한 사업확장이 긍정적”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또 “계장용 주력 피팅 제품은 글로벌 선진업체 제품과 호환성을 확보, 성장성이 기대된다”며 “제품 우수성과 가격 경쟁력을 통해 시장 점유율 확대가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판단했다.

아울러 임 연구원은 “디케이락은 전방산업이 굉장히 광범위해 특정산업에 국한되지 않고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면서도 “기본적으로 국제유가와 국내외 건설경기, 조선, 정유·화학, 반도체 설비투자 등 전반적인 산업 동향 및 경기 흐름이 실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당부했다.

 

황진욱 기자 arsenal10@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