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 건설·플랜트부문 통합… 영업 시너지 본격화 
동양, 건설·플랜트부문 통합… 영업 시너지 본격화 
  • 성동규 기자
  • 승인 2019.02.26 11:18
  • 최종수정 2019.02.26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이 최근 플랜트 설치사업 수주에 성공한 한국남동발전 삼천포발전본부. 사진=동양
동양이 최근 플랜트 설치사업 수주에 성공한 한국남동발전 삼천포발전본부. 사진=동양

[인포스탁데일리=성동규 기자] 유진그룹은 계열사인 동양이 사업 부문 간 시너지 극대화를 통한 경쟁력 제고와 책임 경영 강화를 위한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은 기존에 나뉘어 있던 건설과 플랜트 사업본부를 하나로 통합하고 수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영업조직을 전진 배치한 것이 골자다. 

기존 4개의 본부로 운영되던 것을 건재본부, 건설플랜트본부 2개의 본부로 재편했다. 이에 따라 하부 조직도 중복되던 지원과 관리기능이 슬림화됐다. 

조직개편이 조기에 안정될 수 있도록 통합된 건설플랜트 사업본부 내에 BA(Business Adjustment)팀을 신설했다. 신규사업 검토와 전반적인 로드맵을 진단, 조율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동양 관계자는 “사업본부 통합으로 건설과 플랜트 담당자 간 협업을 통한 영업 시너지가 본격화될 것”이라며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수주 행진을 이어가 본격적인 성장을 이뤄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동양은 지난 20일에 현대오일뱅크가 발주한 195억원의 해상출하설비 설치공사를 수주했다. 동양은 이 사업에서 선적 및 이송설비, 배관 등 기계공사를 비롯해 전기 및 계장공사를 맡게 된다. 

지난달에는 한국남동발전이 추진하고 있는 삼천포발전본부 5, 6호기 환경설비 설치공사 수주에 성공했다. 계약금액은 346억원 규모로 계약 기간은 2020년 6월 30일까지다. 동양은 이번 수주로 발전소 내 탈황·탈질 설비 등 환경설비공사에 본격 진출할 예정이다.

 

성동규 기자 dongkuri@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