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티브로드 인수합병 추진 본격화
SKT, 티브로드 인수합병 추진 본격화
  • 이강욱 전문기자
  • 승인 2019.02.21 16:14
  • 최종수정 2019.02.2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이강욱 전문기자] SK텔레콤이 케이블TV방송업체 티브로드 인수를 위해 티브로드의 모회사 태광산업과 인수합병 협상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 

21일 SK텔레콤에 따르면 자회사 SK브로드밴드와 티브로드의 합병을 추진하기 위해 태광산업과 MOU를 체결하고 구체적인 인수합병 거래 조건 협의에 돌입한다. 이번 협상이 타결되면 이후 본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SK텔레콤은 자회사 SK브로드밴드를 티브로드와 합병해 ‘통합법인’으로 출범시킬 방침이다. 업계에서는 현 SK브로드밴드라는 사명까지 변경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고 있다. 

앞서 케이블TV업계 1위 CJ헬로 인수를 발표한 LG유플러스와는 조금 다른 행보다. LG유플러스는 지분 ‘50%+1주’에 경영권을 넘겨받는 조건으로 최대주주 지위를 획득했다. 당분간 합병하지 않고 CJ헬로를 독립경영 상태로 두기로 했다. 

SK텔레콤이 티브로드를 합병하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표한 2018년 상반기 기준으로 총 768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하게 된다. SK브로드밴드 가입자가 454만명, 티브로드 가입자가 314만명이다. 

SK텔레콤은 “티브로드는 서울, 경기, 부산, 대구 등 전국 대도시를 중심으로 케이블TV업계 가입자 점유율 2위를 확보하고 있다”며 “무차입 법인으로 견실한 재무구조를 가지고 있어 SK브로드밴드와 시너지가 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과 태광산업은 국내외 재무적투자자(Financial Investors, FI)를 대상으로 투자 유치에 나선다. 재무적투자자는 지분 차익 등을 목표로 순수 자금투자를 하는 곳을 말하며 경영권에는 참여하지 않는다. 

 

이강욱 전문기자 gaguzi@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