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킷헬스케어, 110억 투자 유치… 코스닥 상장 박차 
로킷헬스케어, 110억 투자 유치… 코스닥 상장 박차 
  • 박정도 전문기자
  • 승인 2019.01.31 15:23
  • 최종수정 2019.01.31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박정도 전문기자] 인체 장기재생 플랫폼 개발기업 로킷헬스케어가 대규모 자금 조달에 성공했다. 이번 투자 유치로 장기재생 플랫폼 개발과 코스닥 상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로킷헬스케어는 최근 110억원 규모의 투자금 유치에 성공했다고 31일 밝혔다.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유상증자를 시행했고 기존 투자사였던 KB인베스트먼트를 포함해 한국산업은행과 데일리파트너스 총 3개 기관이 참여했다. 

로킷헬스케어 관계자는 “2017년 당시 진행했던 투자유치와 비교할 때 현재 기업가치는 약 3배가량 상승한 것”이라며 “이번에 완료된 투자 이외에도 1분기 중으로 약 200억원 규모의 추가 투자 협상이 마무리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7월 미래에셋대우를 상장주관사로 선정하고 기업공개(IPO) 추진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자가 장기재생 플랫폼의 글로벌 사업화를 본격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유석환 로킷헬스케어 대표는 “투자금은 로킷헬스케어가 자체 개발한 3D 바이오 프린터 ‘인비보’(INVIVO)를 이용한 피부재생, 연골재생 플랫폼 등 장기재생 플랫폼 개발비용과 회사 운영자금에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로킷헬스케어는 셀트리온헬스케어 대표이사를 역임했던 유석환 대표이사가 2012년에 설립한 바이오 벤처기업이다. 2016년 세계최초 데스크탑 3D 바이오 프린터인 인비보를 개발해 출시하는 데 성공했다. 

3D 바이오 프린터를 이용한 자가 장기재생 맞춤 의료 제공을 위한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중 피부재생 관련 시술 임상시험을 마치고 국내외에서 피부 재생의료 플랫폼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박정도 전문기자 newface030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