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방산 보안 우수업체 국방장관상 수상
한화시스템, 방산 보안 우수업체 국방장관상 수상
  • 성동규 기자
  • 승인 2019.01.25 09:02
  • 최종수정 2019.01.25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환(왼쪽) 국방정보본부장과 이정성 한화시스템 인사지원실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시스템 제공
김영환(왼쪽) 국방정보본부장과 이정성 한화시스템 인사지원실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시스템 제공

[인포스탁데일리=성동규 기자] 한화시스템이 국방부가 선정하는 ‘2018년 방위산업 보안 우수업체’ 최고상인 국방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한화시스템은 24일 국방정보본부장 주관으로 국방부에서 열린 ‘2018년 보안감사 우수업체 표창 수여식’에서 방위산업 기술 보호 및 업체 보안 수준 강화 차원에서 국방부가 추진해온 망 분리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성과를 인정받아 이런 영예를 안게 됐다고 25일 밝혔다. 

국방부는 국가 방산기술 자료의 체계적인 보호와 관리를 위해 주요 방산업체 중앙보안감사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20개 방산업체 40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보안감사가 이뤄졌다. 

한화시스템은 사내 업무 네트워크와 외부 네트워크를 분리하는 사업을 선제적으로 준비하면서 사이버 해킹 위협에 대비해왔다. 

또 지속적인 개발 투자와 솔루션 관리 인력 보강으로 지난 2017년 업계 최초로 물리적 망 분리 시스템을 구축했고, 지난해는 데이터 암호화·모바일 보안 솔루션을 최신화해 방산업계 최고 수준의 망 분리 업무 환경을 운영하게 됐다. 

직원·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정기적인 보안 교육과 더불어 업계 전반의 보안 수준 제고를 위해 부서장 중심의 보안책임제를 강화했다. 

한화시스템은 앞으로도 보안 전담관에 대한 전문 교육 확대, 신규 전문 인력 충원, 보안 시스템 적기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정교화되고 있는 사이버 공격에 대응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장시권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첨단 연구개발(R&D) 인프라에 걸맞은 최고 수준의 보안을 유지함으로써 회사의 핵심 자산인 기술 정보를 완벽히 보호하고 개발 성과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성동규 기자 dongkuri@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