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렌탈케어, 매트리스 렌탈시장 진출 
현대렌탈케어, 매트리스 렌탈시장 진출 
  • 송정훈 전문기자
  • 승인 2019.01.10 10:31
  • 최종수정 2019.01.1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현대렌탈케어 제공
사진=현대렌탈케어 제공

[인포스탁데일리=송정훈 전문기자] 현대렌탈케어가 정수기·공기청정기·비데 등 전통적인 렌탈 상품과 의류건조기 등 대형 생활가전 렌탈 서비스에 이어 가구 렌탈사업에도 뛰어든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홈케어기업 현대렌탈케어는 ‘현대큐밍 매트리스’ 렌탈 서비스 상품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현대렌탈케어는 매트리스 렌탈 서비스 출시를 위해 지난해 5월부터 8개월간 그룹 계열사인 현대리바트와 함께 제품 개발에 힘써 왔다. 

현대렌탈케어는 렌탈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과 동업계 대비 10~20% 저렴한 가성비로 매트리스 렌탈 시장에 빠르게 안착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국내 렌탈업계 최초로 매트리스 전제품에 ‘친환경 메모리 폼(MDI)’ 만을 사용했다. 

친환경 메모리폼(MDI)은 휘발성유기화합물(VOC) 등 유해물질 방출이 극히 적어 유럽 등에서 널리 사용되며 일반 메모리 폼보다 많게는 2배 이상 비싼 고급 소재다. 

여기에 지지력 향상과 세밀한 체중 분산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렌탈 업계에서 판매하는 렌탈용 매트리스보다 2배가량 많은 스프링을 사용했다. 

현대렌탈케어는 이번 ‘현대큐밍 매트리스’에 3가지 강도의 스프링으로 구성된 ‘7존 트리플 독립 포켓 스프링’과 마이크로 미니 포켓 스프링을 각각 위, 아래로 배치하는 2단 스프링 구조를 채택했다. 

매트리스 최상단 부분인 탑퍼의 윗면과 아랫면의 경도(미디움, 하드)를 각각 다르게 제작한 '투인원(2 in 1) 탑퍼’를 적용, 고객의 기호에 따라 탑퍼를 뒤집어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현대큐밍 매트리스 의무 이용 기간은 6년으로, 6개월마다 매트리스 전문 케어 엔지니어인 ‘큐밍 닥터’의 9단계 홈 케어 서비스를 받게 된다. 일반형(럭셔리)은 36개월 주기로 새 탑퍼를, 고급형(프리미엄)은 추가로 18개월 주기로 탑퍼 커버를 교체해 준다. 

신규 출시한 ‘현대큐밍 매트리스’는 고급형(프리미엄) 2종, 일반형(럭셔리) 3종 등 총 5종이며, 탤런트 송중기가 제품 광고 모델로 출연하며 인기를 끈 현대리바트 코펜하겐 침대 프레임도 렌탈할 수 있다. 

현대렌탈케어는 현대리바트·현대L&C 등 그룹 계열사의 가구·인테리어 주요 제품에 대한 렌탈 상품 판매도 검토하고 있다. 

정윤종 현대렌탈케어 영업본부장(상무)은 “현대큐밍 매트리스 렌탈 서비스 론칭은 현대렌탈케어의 렌탈 사업 영역을 다각화하는 신호탄”이라며 “고품질 홈케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대 300여 명의 매트리스 관리 전문가를 신규 채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정훈 전문기자 boxr@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