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캠텍, 중국 화장품 시장 진출 본격화
나노캠텍, 중국 화장품 시장 진출 본격화
  • 송정훈 전문기자
  • 승인 2018.12.10 14:34
  • 최종수정 2018.12.10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송정훈 전문기자] 나노캠텍은 오는 12일 중국 ‘쌍십이절’을 대비해 한국 화장품을 소개하는 ‘왕홍’ 100명 라이브 방송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왕홍’은 중국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스타들을 일컫는다. 지난 8일 오전 5시부터 9일 오전 1시까지 20시간 동안 연속으로 진행된 ‘왕홍’ 라이브 방송에는 50여 개에 달하는 한국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들이 소개됐다. 

서울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에 마련된 50개의 부스에서 ‘왕홍’들은 한국 화장품을 직접 사용하면서 각자의 SNS 채널을 통해 생중계로 한국 제품들을 소개했다.

나노캠텍은 신규 사업으로 화장품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중국 ‘쌍십이절’에 중국 최대 전자 상거래 업체 알리바바가 진행하는 K뷰티 행사에 한국 화장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나노캠텍 관계자는 “이번 ‘왕홍’ 라이브 방송은 ‘쌍십이절’을 맞아 준비된 이벤트”라며 “중국에서 소셜미디어를 통해 ‘왕홍‘의 방송을 보는 사람들은 2억명에 달하기 때문에 SNS는 한국 화장품을 알리는데 상당히 효과적인 채널”이라 말했다. 

덧붙여 “최근 중국의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첵) 보복조치 완화조짐과 한국행 단체관광 허용하려는 움직임을 고려, 중국 관광객 유입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면세점과 공동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송정훈 전문기자 boxr@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