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트시큐리티 인수……네트워크 및 Endpoint 보안시장 전격 진출
세인트시큐리티 인수……네트워크 및 Endpoint 보안시장 전격 진출
  • 안호현 전문기자
  • 승인 2017.06.28 11:42
  • 최종수정 2017.06.28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목 : 세인트시큐리티 인수……네트워크 및 Endpoint 보안시장 전격 진출
정보보안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케이사인(이하 회사)이 ‘네트워크 및 Endpoint 전문보안기업’ 세인트시큐리티에 설립 후 최대 규모인 62.4억 규모의 전략적 지분투자를 단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전략적 지분투자는 케이사인이 세인트시큐리티 보통주 13,000주(지분율 50.98%)를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인수하는 방식으로, 경영권이 포함되어 있으며, 기존주주와의 구주거래 없이 모두 신주투자 방식으로 단행됐다.

세인트시큐리티는 2014년 국내 최초의 빅데이터 기반 악성코드 자동분석플랫폼인 Malwares.com(멀웨어스닷컴)을 런칭한 후, 최근에는 국내 최초의 머신러닝 기반의 인공지능(AI) 안티바이러스 제품인 MAX를 공개함으로써 엔드포인트 보안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Malwares.com은 한국 최초의 빅데이터 기반 악성코드 자동분석 플랫폼으로써 다양한 수집 채널로부터 유입된 랜섬웨어를 포함한 악성코드를 자동으로 분석하고 분석된 결과를 공유해 악성코드 유포 정황을 빠르게 인지하고 크게 확산되는 것을 방지해 각종 악성코드로부터 공격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사이버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이다. 이와 유사한 서비스로는 Google이 2013년 인수한 VirusTotal이 존재하는데, 차이점은 VirusTotal의 경우 파일 개별 분석에 포커스를 많이 맞춘다면, Malwares.com은 수집에서부터 행위분석 결과까지 모든 식별할 수 있는 팩트의 연관관계를 조합해서 프로파일링 시켜 악성여부 또는 위험여부를 빠르게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최근 일반에게 공개된 MAX(맥스)는 국내 최초의 머신러닝 기반 안티바이러스 제품으로, 국내 기업이 AI 백신을 개발한 것은 세인트시큐리티가 처음이다. 신•변종 악성코드가 홍수를 이루면서 알려지지 않은 악성코드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패턴 없는 AI 기반 차세대 백신이나 AI 엔진을 백신에 추가한 제품이 글로벌 시장에 속속 등장하고 있다. 신생기업은 물론, 시만텍이나 카스퍼스키랩같은 유명 글로벌 백신업체들도 AI 기술을 백신 제품에 적극 활용하고 있는 추세다. MAX는 세인트시큐리티가 지난 10년간 축적해온 보안기술 개발경험과 2014년부터 운영해온 클라우드 기반 악성코드 자동분석 플랫폼인 ‘Malwares.com’ 운영 역량이 집약돼 탄생한 제품으로, 해외에서 개발된 다양한 AI백신들과 비교해 뒤처지지 않는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 지난해 말 영국의 보안제품 테스트기관인 SE랩스의 테스트 결과를 통해 확인된 바 있다.

세인트시큐리티는 Malwares.com와 MAX와 더불어 기업전용 랜섬웨어 탐지 솔루션인 MNX도 보유하고 있다. MNX는 차세대 지능형지속위협(APT) 보안솔루션으로 최근 보안업계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랜섬웨어를 포함한 각종 악성코드를 탐지하고 차단하는 솔루션으로, 현재 CC인증을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CC인증이 마무리되는 즉시 본격적인 영업활동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세인트시큐리티의 김기홍 대표는 이번 케이사인의 투자를 통해서 세인트시큐리티가 가지고 있는 악성코드 분석, 대응의 원천기술을 글로벌 트렌드이자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인공지능 기술 등을 활용하여 좀 더 고도화 할 수 있는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교두보로 활용하고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진출을 통한 매출 증대 및 국내 기술을 전세계에 알릴 수 잇는 기회로 만드는 시발점으로 삼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케이사인 관계자는 “그동안 신규사업진출 및 사업다각화 등을 오랜기간 신중히 검토한 결과, 4차혁명의 핵심인 머신러닝기술을 국내 최초로 적용하여 보안사업을 영위하는 세인트시큐리티가 케이사인이 신규사업 및 신시장에 진출하는 이 시점에 최고의 파트너라고 판단했다. 또한 글로벌 업체들이 인정한 동사의 높은 기술력과 성장잠재력, 그리고 케이사인이 보유한 강점 등을 고려하면 향후 진출할 신시장에서 매우 높은 시너지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아울러 “경기침체로 보안시장이 많이 위축되어 있다. 이번에 글로벌 보안기업에 결코 뒤지지 않는 기술력을 보유한 세인트시큐리티에 대한 투자가 국내 보안업계 리딩업체로서 미래의 보안시장에서 글로벌기업들과 경쟁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안호현 전문기자 (ahh@infostock.co.kr)


Copyright ⓒ 증시뉴스 점유율1위, 인포스탁(www.infostock.co.kr) & 인포스탁데일리(www.infostockdaily.co.kr)인터넷신문(경기아51008) /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뉴스(정보)는 해당종목의 매수/매도신호가 아니며,이를 근거로행해진 거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