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씨엠생명과학, 임상 결과로 기술 비교우위 확인
에스씨엠생명과학, 임상 결과로 기술 비교우위 확인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2.06.13 11:49
  • 최종수정 2022.06.13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에스씨엠생명과학이 임상 결과로 기술 비교우위를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한국투자증권은 13일 에스씨엠생명과학에 대해 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층분리배양법의 기술 우위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특히 임상 유효성 결과가 중요한데 안전성에는 이슈가 없는 골수유래 중간엽줄기세포(MSC)의 특성 때문이다. 

에스씨엠생명과학
에스씨엠생명과학

에스씨엠생명과학은 줄기세포치료제 개발사다. 독자적인 층분리배양법으로 MSC를 분리, 배양해 고순도의 줄기세포 라이브러리를 구축했다. 

주목할 만한 첫 번째 임상은 아토피 피부염 환자 대상 임상 2상이다. 올 연말 종료, 2023년 1분기 임상 결과 발표 예정이다. 에스씨엠생명과학 파이프라인은 2주 간격 3회 투약 후 2년까지 약효가 지속된 케이스가 있고 약가 경쟁력이 있다. 

두 번째 주목할 임상 시험은 올 8월 결과가 발표될 급성 췌장염 환자 대상 임상 2a상이다. 개발단계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되어 있어 임상 2b상 결과에 따라 2025년 내 조건부 품목허가 신청이 가능하다.

에스씨엠생명과학 주가 추이. 출처=네이버
에스씨엠생명과학 주가 추이. 출처=네이버

위해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적극적인 임상 개발과 상업화를 준비하기 위해 cGMP 수준의 생산시설 신축을 계획하고 있다"며 "수지상세포 기반의 파이프라인을 통해 고형암 적응증으로의 확장도 계획하고 있어 관련 모멘텀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다만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