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 기업 캠페인에 예술을 담다…”일주일만에 1000만뷰 돌파”
DL, 기업 캠페인에 예술을 담다…”일주일만에 1000만뷰 돌파”
  • 김영택 기자
  • 승인 2021.11.25 16:26
  • 최종수정 2021.11.25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아티스트부터 직원까지 크리에이티브로 차별화 선보여
MZ세대에겐 ‘힙’한 영상, 30-40대들에게는 ‘따뜻한 감성’으로 호평
DL 인스타그램 계정 ‘DL works’에 공개된 로고 캠페인 전시. 자료=DL그룹

[인포스탁데일리=김영택 기자] DL이 기업 캠페인에 다양한 세대의 아이디어를 모티브로 차별화된 기업 캠페인을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DL은 지난달 국내외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애니메이션 영상을 선보여 1500만뷰라는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한 바 있다.

최근 DL그룹은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로운 형식의 기업 콘텐츠를 공개했다. ‘DL이 뭐지?’ 천진난만한 아이의 목소리에서 시작해 스케치북에서 튀어나온 듯한 오브제들이 뛰노는 19초 분량의 짧은 영상은 기존 기업 캠페인 영상과는 전혀 다른 양식이다.

DL은 오브제의 움직임에 따라 리듬감 있게 전환되는 화면, 따뜻한 영상미와 음악이 주는 생동감은 ‘다양한 생각과 가치가 공존하는 기업’이라는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따뜻하다, 미소가 지어진다, 행복해진다라는 긍정적인 댓글이 주를 이뤘고, 특히 3040에게 공감을 얻고 있다.

DL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Let’s Draw DL!’ 영상 캡쳐 화면. 자료=DL그룹

특히 이 영상이 공개된 지 일주일만에 1000만뷰라는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하면서 남녀노소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무엇보다 실제 영상에 사용된 소재들은 DL그룹에 근무하는 다양한 세대의 직원과 그의 가족들이 직접 그린 그림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이와 함께 DL그룹의 돈의문 D타워 사옥 로비에는 영상 속 작품들 총 82점을 전시 해놨다. 작품 전시는 오는 12월까지 계속된다. 또 SNS 등 온라인에서도 감상할 수 있도록 가상공감인 메타버스 갤러리를 오픈한다. DL 개더타운과 DL의 인스타그램 ‘DL works’ 오피셜 계정을 통해 관람할 수 있으며 12월 7일 공개된다. 

DL은 지난 10월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감각적인 애니메이션 영상을 선보이기도 했다. 건설, 화학, 에너지 등의 다소 무게감이 있는 사업 분야를 아티스트들의 자신만의 화법으로 재해석해 친근하고 위트있는 캐릭터와 스토리로 표현한 바 있다. 이 영상은 MZ세대 사이에서 ‘힙’한 영상으로 인기를 얻으며 약 1500만뷰 기록하면서 이른바 N차 조회를 이끌어낸 바 있다.

DL의 브랜드 관계자는 “기업이 주체가 아닌, 다양한 세대, 분야의 사람들을 목소리와 아이디어에서 영감을 얻은 콘텐츠로 기업 브랜딩의 뉴노멀을 제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영택 기자 sitory010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