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계 "이시국에 총파업라니…민노총 무책임한 처사 외면 받을 것"
경영계 "이시국에 총파업라니…민노총 무책임한 처사 외면 받을 것"
  • 이동희 기자
  • 승인 2021.10.07 15:36
  • 최종수정 2021.10.0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업 강행시 불법 책임 엄중히 물어 법치주의 확립시켜달라" 정부에 요청
7일 민주노총이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20일 총파업 투쟁을 선포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사진=민노총)

[인포스탁데일리=이동희 기자] 코로나19가 확산하는 가운데 민주노총이 총파업 투쟁 강행 의지를 밝힌데 데해, 7일 경영계는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전국민적 노력에 찬물을 껴얹는 무책임한 처사"라고 비판했다. 

앞서 민주노총은 이날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비정규직 철폐, ‘노동법 전면개정’, ‘평등사회로 대전환’ 등을 주장하며 오는 20일 총파업 투쟁을 예고했다. 

지난 7월 3일 불법집회를 개최한 혐의로 민주노총 위원장이 구속된 상황에서 같은 주장을 반복하고 있는 셈이다. 

이에 한국경영자총협회는 입장문을 내고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연일 2천명대를 넘기고 있는 상황에서 정치적 이유를 내세워 총파업을 반복하는 구태를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전국민적 노력에 찬물을 껴얹는 무책임한 처사로써 대다수 국민은 물론 일반 조합원들에게도 외면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주노총이 정치적 이유를 내세워 총파업을 반복하는 구태를 중단하고 사회의 책임있는 주체로써 경제위기 극복에 동참해달라"고 촉구했다.

정부를 향해선 "민주노총이 총파업을 강행할 경우 발생하는 불법에 대해서 그에 상응하는 책임을 엄중히 물어 법치주의를 확립시켜달라"고 요청했다. 

 

이동희 기자 nice1220@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