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스탁데일리=김영택 기자] 롯데홈쇼핑이 지난 3년간 가장 많은 민원을 접수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방통심의위에서 받은 자료를 보면 지난 2018년부터 올해 8월까지 롯데홈쇼핑 관련 민원은 161건으로 집계됐다.
전체 17개 홈쇼핑(데이터 홈쇼핑 포함) 중 가장 많은 것으로 불명예를 안게 됐다. 이어 ▲CJ온스타일 149건 ▲현대홈쇼핑 147건 ▲NS홈쇼핑 111건 ▲공영쇼핑 109건 ▲홈&쇼핑 100건 ▲GS SHOP 81건 등의 순으로 조사됐다.
데이터 홈쇼핑 중에는 SK스토아가 84건으로 가장 많았고, ▲K쇼핑 66건 ▲NS SHOP+ 63건 ▲신세계쇼핑 60건 등이 뒤를 이었다. 롯데홈쇼핑은 올해도 지난달까지 17건의 민원이 제기돼 전체 115건 중 15%를 차지하는 등 민원이 가장 많았다.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홈쇼핑의 허위과장 광고 등 소비자 기만행위에 대한 엄격한 관리·감독과 제재가 필요하다”며 “방통심의위가 사안을 더 엄중하게 다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영택 기자 sitory0103@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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