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28오전특징] 프롬바이오 상장 첫날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928오전특징] 프롬바이오 상장 첫날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1.09.28 11:33
  • 최종수정 2021.09.28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프롬바이오는 신규 상장 첫날인 28일 주가가 급등했다.

이날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한 프롬바이오의 주가는 공모가 1만8000원을 상회한 1만9250원에서 시초가를 형성한 뒤 급등세를 기록중이다. 

프롬바이오는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 제조 및 판매업체로 타겟 제품군 선정부터 원료 발굴, 기능성 원료 및 제품 개발, 제품 제조 생산, 유통 판매에 이르는 건강기능식품 밸류체인의 전 과정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 위건강엔 매스틱, 와일드망고, 수면건강엔 락티움, 눈건강엔 빌베리 등이 있다.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1. 사진= 픽사베이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1. 사진= 픽사베이

하이즈항공이 종속회사 데크항공(주), (주)하이즈그린에너지 흡수합병 결정 속 급등했다.

하이즈항공은 종속회사 데크항공(주), 영업경쟁력 및 경영효율성 제고를 목적으로 (주)하이즈그린에너지를 흡수합병키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합병비율은 데크항공(주) : (주)하이즈그린에너지 = 1.3000000 : 1.0000000이다. 

메디프론이 연세의대 성학준 연구팀, 세계최초 암세포 억제 나노입자 개발 소식 속 성학준 교수가 동사 투자사 뉴메이스의 기술 고문인 점이 부각되며 강세다.

언론에 따르면, 연세의대 의학공학교실 성학준 교수 연구팀은 세포 간 상호작용에 관여하는 세포막 유래 나노입자를 암 치료제로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발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성학준 교수가 동사 투자사인 뉴메이스의 기술 고문이란 소식이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다.

비에이치아이가 555억원 규모 화력발전소 환경설비 공급계약 체결에 강세다. 

비에이치아이는 KC코트렐과 555억원(최근 매출액 대비 22.8%) 규모 화력발전소 환경설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켐트로스는 2차전지 메인 소재업체로 재평가 기대감에 강세다.

교보증권은 켐트로스에 대해 향후 동사의 주력이 될 첨가제가 배터리 충방전시 온도 상승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여 최근 2차전지 산업에서 가장 큰 걸림돌로 여겨지는 배터리 열폭주로 인한 화재를 막아주는 해결사가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에 배터리셀 업체의 필요성과 부합해 향후 큰 폭의 성장성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천보와 같은 사업을 영위하며 선두업체의 기술력을 기반하고 있어 배터리셀 업체와 공고한 파트너쉽이 강화되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고객사 물량 확대와 3공장 완공 비용은 선반영되어 가파른 실적 우상향이 전망되며, 실적 확대와 배터리 질적 기술 개발의 해결사의 역할로 2차전지 소재 메인 업체로 재평가를 기대한다고 분석했다.

이엔코퍼레이션은 자회사 한성크린텍의 2차전지 핵심소재 동박 제조용 전극 개발 추진 소식에 강세다.

이엔코퍼레이션의 자회사인 한성크린텍은 언론을 통해 2차 전지 음극 집전체용 소재 등으로 사용되는 동박의 제조용 양극 개발을 위한 배치(Batch) 테스트를 완료하고, 연속 공정의 파일럿 테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성크린텍은 일본 등 외국에서 수입 의존도가 높은 동박 제조용 양극 시장의 국산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자체 수처리 기술을 적극 활용해 양극을 개발 중에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파워넷과 상보가 삼성디스플레이 13조 차세대 퀀텀닷 디스플레이 11월 양산 소식에 상승했다.

전일 일부 언론에 따르면, 삼성디스플레이가 오는 11월부터 '퀀텀닷(QD) 디스플레이' 양산을 시작하고, 삼성전자는 이 패널을 탑재한 TV를 내년에 출시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 같은 소식에 삼성전자에 퀀텀닷TV 관련 전력변환장치(SMPS)를 단독 수주한 바 있는 파워넷,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대체재로 퀀텀닷 소재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상보가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다.

바른손이앤에이가 봉준호 감독 등과 추가 작품 계획 소식에 상승했다.

언론에 따르면, '기생충'의 제작사인 동사가 봉준호 감독과의 향후 2편의 한국어 영화를 함께 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킹덤' 김성훈 감독과 영화 및 글로벌 OTT 드라마를 협업하기로 했으며, '서복' 이용주 감독, '가려진 시간' 엄태화 감독의 차기작도 함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강스템바이오텍이 줄기세포 약물 상호작용 기전 규명 및 국제학술지 게재 소식에 상승했다.

강스템바이오텍은 언론을 통해 동물 모델에서 제대혈 줄기세포와 기존 아토피 피부염 면역억제 치료제를 함께 적용한 경우, 두 약물간의 상호작용과 그 기전을 세계 최초로 규명했으며, 관련 논문을 국제학술지(Stem cell Research & Therapy)에 게재했다고 밝혔다.

논문에 따르면, 제대혈 유래 중간엽 줄기세포와 면역억제제인 피메크로리무스(Pimecrolimus)를 동시에 투여하게 되면 줄기세포에서 분비되는 면역조절인자인 PGE2 생성을 감소시켰고, 이로 인해 줄기세포 치료제의 효능이 저하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알려졌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