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24오전특징] 버킷스튜디오 '오징어게임' 효과에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924오전특징] 버킷스튜디오 '오징어게임' 효과에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1.09.24 11:42
  • 최종수정 2021.09.24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버킷스튜디오가 '오징어 게임' 흥행 속 주연 배우 이정재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 지분 보유 사실 지속 부각에 24일 주가가 급등했다.

21일(현지시간) 넷플릭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미국 넷플릭스 TV쇼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전세계 넷플릭스 TV쇼 순위에선 2위에 올라선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국내 드라마가 넷플릭스에서 기록한 역대 최고 순위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에 '오징어 게임' 주연 배우인 이정재의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 지분을 15% 보유하고 있는 버킷스튜디오가 지속 부각되는 모습이다.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엘앤에프가 양극재 2차 대규모 수주 사이클 시작에 따른 수혜 기대감 등에 급등했다.

미래에셋증권은 엘앤에프에 대해 양극재 2차 대규모 수주 사이클 시작됐다며, 이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과거 1차 사이클 수주 규모와 테슬라 예상 판매량 고려 시, LG엔솔-테슬라 향 2023~24년 수주 규모는 5조원 수준일 것으로 전망되고, SK이노베이션 향 NCM 예상 수주도 4~5조원 규모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아울러 테슬라가 자체 배터리 생산을 위한 밸류체인을 형성중인 가운데, 중장기 관점에서 테슬라 자체 배터리 생산 시 최대 수혜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라이온켐텍이 경영권 매각 추진설 속 급등했다.

일부 언론에 따르면, 인조대리석 및 산업용 왁스 제조업체인 라이온켐텍이 4년여 만에 경영권 매각을 다시 추진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IB업계에 따르면, 라이온켐텍은 경영권 매각을 추진하기 위해 삼성증권을 최근 주관사로 선정했으며, 삼성증권은 잠재 인수후보들을 상대로 인수 의사를 타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오너인 박희원 회장(49.26%)과 특수관계인은 전체 지분의 67.68%를 보유하고 있으며, 오너가 4년여 만에 다시 경영권 매각 카드를 꺼내든 것은 실적 회복으로 원매자를 찾을 수 있다는 판단을 내렸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바이오니아가 자회사 써나젠의 RNAi 후보물질 ‘SAMiRNA-AREG’의 안정성 확인 소식에 강세다.

바이오니아는 전일 자회사 써나젠테라퓨틱스가 RNAi 후보물질 ‘SAMiRNA-AREG’이 비임상 독성시험에서 최고 농도 투여시에도 돌연변이·염색체이상 등을 유발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바이오니아는 자회사인 써나젠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폐섬유증 치료제 후보물질 SAMiRNA-AREG의 임상 1상을 연내 신청할 계획으로 전해졌다.

바이오로그디바이스가 관계사 샐바시온의 분사형 코로나19 예방제 코빅실이 아마존 등 출시 예정 소식에 강세다.

일부 언론에 따르면, 바이오로그디바이스 관계사인 샐바시온이 미국 FDA에 판매승인을 신청한 비강 분사형 코로나19 예방제 코빅실이 미국 내 최대 약국 체인인 Walgreens, CVS, Amazon 등을 통해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바이오로그디바이스 관계자는 샐바시온이 개발한 해당 물질은 코로나19 주요 감염경로인 비강 뿐만 아니라 또 다른 감염경로가 될 수 있는 구강까지도 보호한다는 점에서 다른 제품과의 차별성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바이오로그디바이스는 자회사 BLD를 통해 샐바시온의 코빅실 중동 지역 판권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랜텍은 2024년 세계 전자담배 시장 50조원 돌파 전망 속 KT&G에 전자담배 기기 납품 사실 부각에 강세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올해 세계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은 30조원 규모로 추정되며, 내년 37조원, 2023년 44조원에 이어 2024년에 50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 같은 소식 속 KT&G에 전자담배 기기를 납품하고 있는 이랜텍가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다.

한편, 업계에 따르면, KT&G의 핵심 협력사이던 이엠텍과 불협화음이 나면서 동사의 내년 물량이 올해 대비 최소 3~4배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급증하는 물량을 소화하기 위해 이랜텍은 최근 말레이시아 및 베트남 공장 증설에 들어간 것으로 전해졌다.

이브이첨단소재가 전기차 등 신사업 강화 목적 312억원 규모 와이투솔루션 주식 양도 결정에 상승했다.

이브이첨단소재는 전일 장 마감 후 기존사업 및 신규사업의 역량강화 목적으로 와이투솔루션 주식 5300만주를 312억원에 양도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브이첨단소재는 언론을 통해 "이번 양수도 계약 체결을 통해 확보된 자금으로 회사에서 추진하는 전기차 사업, 투명 디스플레이 사업과 함께 신사업으로 추진 중인 자동차, 드론, 로봇, 자율주행 등에 필요한 현금 재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라이프시맨틱스이 꾸준한 플랫폼 수주 및 내년 디지털치료제 출시를 통한 실적 개선 전망 등에 상승했다.

한국투자증권은라이프시맨틱스는 지난 16일 삼성생명과 라이프레코드 기반 통합건강관리 서비스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를 통해 한화생명보험과 KB손해보험을 포함해 3개 보험사의 통합건강관리 서비스를 개발 및 운영하게 됐다. 이외에도 코맥스를 통해 건설사에 라이프레코드 기반 스마트홈 헬스케어서비스를 납품하는 등 수주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따라 라이프시맨틱스가 내년부터 라이프레코드 플랫폼 운영관리 및 고도화를 통한 지속적인 매출 발생과 디지털치료제 'Redpill 숨튼' 출시를 통한 본격적인 실적개선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