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내일ll 10회] 조규문 박사 “롯데 신동빈 회장, 이번 한샘 인수 대박은 어려워..”
[기업내일ll 10회] 조규문 박사 “롯데 신동빈 회장, 이번 한샘 인수 대박은 어려워..”
  • 이보미 기자
  • 승인 2021.09.23 10:17
  • 최종수정 2021.11.26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년만에 굵직한 인수합병에 성공한 롯데쇼핑!

한샘 인수를 위한 전략적 투자자로 선정되면서 리빙 시장 공략 강화에 대한 포부를 밝혔는데..

과연 이번 인수는 롯데 쇼핑을 성공으로 이끌까?

한샘과 롯데 쇼핑의 시너지는 어느 정도일까?

동양철학 박사, 조규문 박사와 함께 한샘의 조창걸 회장 그리고 롯데 신동빈 회장의 관상을 분석하며 이번 인수전에 대한 모든 것을 풀어본다.
* 기업내일은 인포스탁데일리와 조규문 동양철학 박사가 함께 만드는 기업예능 프로그램입니다.

[인포스탁데일리=이보미 기자]

1. 롯데쇼핑은 이번 인수로 건설이나 롯데쇼핑 등과의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내다봤는데요. 명리학적으로 서로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요?

이번 질문을 1번 질문과 함께 정리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명리학이라는 것은 사람이 태어난 생년생월생일생시 구성을 분석해서 사람의 인생에 있어 길흉화복을 예측하는 학문입니다. 인터넷에 나와 있는 신동빈 회장이 출생한 생년생월생일을 보면 1955년 2월 14일에 태어났습니다. 태어난 계절은 늦겨울 이른 초봄입니다. 그리고 뜨거운 태양불의 기운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신동빈 회장은 인터넷이나 홈쇼핑, 미디어 등과 인연이 있고 건축, 토지 등과 관련된 부동산 업종도 괜찮습니다. 그런데 1번 질문에서 말한 한샘과 신동빈 회장과의 궁합을 나름대로 한샘이라는 가구회사 즉 한샘에서 만들어 내는 가구와 신동빈 회장과의 궁합은 좋지도 않고 나쁘지도 않다고 분석됩니다.

 

2. 한샘 조창걸 회장의 경우 미디어 노출이 많이 되지 않아서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신동빈 회장과 함께 조창걸 회장의 관상을 봐 주실 수 있을까요?

신동빈 회장의 얼굴의 관상에 대해서는 <기업내일 1> 롯데 그릅편에서 자세히 분석한 적이 있습니다. 그때 내용을 토대로 다시 한번 말씀드리겠습니다.
 화면에 나오는 사진의 얼굴은 인터넷에 나와 있는 신동빈 회장의 얼굴 사진이다.  얼굴의 외형을 분석해 보면 얼굴의 외형이 둥근형 또는 둥근 5각형이다. 둥근 외형의 얼굴은 공같이 동그랗기에 잘 굴러다닌다, 사주로 말하자면 역마와 같다고 말할 수 있다. 그래서 이런 둥근 얼굴들은 말보다는 행동을 많이 하고 국내는 물론 국제적인 활동을 많이 할 수 있다. 그리고 둥근 외형의 얼굴은 5각형 외형의 얼굴들처럼 조직의 리더가 되는 경우가 많다. 다음은 얼굴의 이마 초년운, 눈과 코 중년운, 입과 턱 말년운으로 나누어 분석해 보겠다, 이마와 눈과 코, 입과 턱의 세로 비율이 1 : 1: 1의 비율이 가장 좋은 얼굴 외형이다. 신동빈 회장의 이마와 눈과 코, 그리고 입과 턱의 비율은 1 : 1: 1의 비율에 가깝다. 얼굴의 세로 비율이 같게 되면 초년 중년 말년운이 비교적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게 될 가능성이 높다.

그리고 지금은 60살이 넘어 말년인데 얼굴에 이부분 해당되는 곳은 입과 양악과 아래턱이다. 양악과 입은 말년운을 보는 곳인데 입은 적당한 굵기에 일자 입이면서 입꼬리가 위 아래로 수직으로 형성되어 있다. 이같은 사람들은 인복이 좋은 사람이 많고 건강하고 일에 대한 열정이 넘치는 경우가 많다. 신동빈 회장의 관상을 보면 입 부분의 말년운이 가장 좋아 보인다.  다음은 한샘의 조창걸 회장의 얼굴 관상 분석이다.

화면으로 보여지는 사진을 통해 조창걸 회장의 얼굴의 상을 관상학적으로 분석해 보겠습니다. 사진으로 보면 일단 얼굴 외형이 정사각형에서 세로로 살짝 긴 세로 직사각형의 얼굴입니다. 관상에서는 얼굴의 여러 형이 있는데 이같은 얼굴은 동자형(同)에 가까운 얼굴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동자형의 얼굴들은 전반적으로 초년 중년 말년의 운들이 비교적 큰 평지풍파 없이 순탄한 경우가 많습니다. 관상에서 이마는 초년운이고 직업운인데 이마가 반듯하고 보기 좋습니다. 따라서 초년부터 직업에서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얼굴에서 입과 양악을 보게 되면 살짝 비대칭입니다. 입과 양악은 말년운이면서 건강과, 인복과 사회적 위치를 분석합니다. 따라서 지금 연세에 건강과 법적인 문제와 사업이 불리해 질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신동빈 회장과 조창걸 회장의 얼굴 외형의 관상을 보면 둘다 얼굴 외형이 좋습니다. 하지만 말년운을 보는 곳인 입과 양악과 아래턱에서는 둘이 다른 모습을 띠고 있다. 신동빈 회장은 지금 왕성하게 활동을 하며 공격 할 수 있고 조창걸 회장은 조심하고 수성을 해야 하는 시기라 할 수 있다.

 

3. 조창걸 회장의 경우 한샘이 중국시장에 진출했지만 이렇다 할 성적을 재지 못하고 고전했고, 지난해 50주년을 맞은 뒤 올해 돌연 매각하는 거잖아요. 흔치 않은데요. 이런 성격을 관상학적으로 엿볼 수 있을까요?

앞에서 조창걸 회장의 얼굴 관상에 대해 분석을 한 것을 토대로 말씀을 드리면, 전반적으로 얼굴 외형이 좋아 리더가 될 수 있으며 직업을 나타내는 이마도 좋다, 따라서 자신의 일에서 성공할 수 있다. 하지만 입과 양악과 아래턱을 보게 되면 비대칭이다. 얼굴의 비대칭은 관상에서 좋지 않게 본다. 이 부분이 말년운이기에 노년기에 중국으로 사업의 진출은 관상학적으로 맞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4. 한샘의 2대 주주인 미국계 헤지펀드가 한샘 매각에 재동을 걸고 나섰는데요.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조창걸 회장을 비롯해 사내이사 5명을 상대로 수원지법에 가처분 신청을 낸 겁니다. 하지만, 이미 한샘과 IMM PE는 계약을 체결했고, 롯데쇼핑의 경우 IMM에 단순 전략적 투자자로 나서는 것이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는 반응도 있는데요. 명리학적으로 바라본다면 향후 어떻게 될까요?

오늘은 질문이 좀 이상합니다. 한샘과 조창걸 회장의 문제를 명리적 분석을 해 달라 하는 것인지 신동빈 회장과 롯데쇼핑을 명리적으로 분석해 달라 하는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조창걸 회장의 생년생월생일을 알 수 없어 명리적 분석을 할 수가 없으니 신동빈 회장의 명리적 분석과 롯데쇼핑의 향후 운의 진행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신동빈 회장의 올해 명리적 분석을 통해 운빨을 예측해 보면, 올해운은 재물의 유동이 있는 해이다. 그래서  IMM에 단순 전략적 투자자에 어렵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 되고 큰 리스크도 없겠다. 하지만 큰 이익도 없을 것으로 보인다.

 

5. 한샘 인수전에 강력한 경쟁자인 LX하우시스가 낙찰했어요. 구본준 회장 역시 건자재 기업으로 한샘 인수가 외형 성장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봤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구본준 회장이 다소 공격적으로 나서지 못한 것 아니냐는 평가도 있는데요. 관상학적으로 구본준 회장의 관상은 어떤가요?

구본준 회장의 얼굴의 상을 사진을 통해서 관상학적인 분석을 해 보겠습니다. 일단 얼굴에서 느껴지는 이미지는 넉넉하고 안정감이 있어 보여서 좋은 이미지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얼굴의 외형이 정사각형에 가깝습니다. 관상에서는 여러 유형의 얼굴 중에서 정사각형에 가까운 얼굴을 밭전(田)형의 얼굴이라 합니다. 밭은 땅이고 땅이나 건물과 인연이 있는 얼굴 외형입니다. 그런데 눈을 보게 되면 눈꼬리가 아래로 살짝 쳐저 있습니다. 눈꼬리가 아래로 쳐진 경우 일반적으로 시작은 있지만 마무리가 없는 경우가 생깁니다. 사자성어로 유시무종(有始無終)

 

6. 번외 이야기이긴 한데, LX 구본근 회장의 경우 LG 지분이 남아 있어 향후 다른 계열사들의 편입도 점쳐진다는 증권가 분석이나 기사들이 나오더라구요. 자칫 분쟁의 소지도 있어 보이잖아요. 향후 가족간에 이런 문제들이 발생할 여기자 있을까요?

계속해서 화면의 사진으로 보여지는 구본준 회장의 얼굴의 상을 통해서 질문에 대답을 하겠습니다. 얼굴의 눈코입귀 그리고 눈썹에서 형제와의 관계를 보는 곳이 바로 눈썹입니다. 그래서 눈썹을 관상 전문 용어로 형제궁이라 합니다. 눈썹은 반듯하고 눈을 살짝 덮을 정도의 길이여야 좋은 눈썹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구본준 회장의 사진으로 보여지는 눈썹은 짧고 뭉특하고 삼각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눈썹으 모양만으로 관상으로 분석해 보면 형제복이 조금 약하다 할 수 있기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생각됩니다.

 

7. 롯데쇼핑의 경우 이베이코리아 등 인수전에서 신세계에 밀리면서 자존심을 구긴 바 있습니다. 물론 한샘과 이베이코리아가 비교 대상은 안되지만, 롯데쇼핑과 한샘의 사업구조상 시너지 효과가 클지요?

답) 앞에서 말씀드린 내용입니다. 롯데 신동빈 회장의 관상을 보게 되면 지금 즉 60살 전후부터 말년운이 전성기로 분석이 됩니다. 그리고 올해운을 분석해 보면 재물의 유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샘과 사업구조상 시너지 효과가 대박이 날 것 같지는 않고 투자 대비 이익의 면에서 보면 손실도 없고 이익도 없을 것 같다고 판단됩니다.

 

8. 신동빈 회장 사적인 부분으로 넘어가서 신동주 회장과의 형제의 난 등으로 지난 10여년간 언론에 많이 등장했죠. 일각에서는 신동빈 회장이 일 욕심과 야망이 크다고 평가하기도 하는데요. 명리학적으로 어떤가요?

신동빈 회장의 태언난 생년생월생일의 명리적 구성을 보게 되면 하늘의 태양의 기운으로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하늘의 태양은 오로지 하나이지 두 개가 될 수 없습니다. 그리고 태양은 가장 뜨거운 불덩어리 이니 열정과 야망의 극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명리적인 구성을 보게 되면 형제의 난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이해를 할 수가 있고 야망이라는 부분에 대해서도 이해를 할 수가 있습니다.

 

9. 신동빈 회장의 경우 자기 사람 챙기기로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실제 지난해 갑질논란으로 구설수에 올랐던 이동우 전 롯데하이마트 대표를 롯데그룹 새 브레인으로 선임했는데요. 그러면서 신동빈 회장-송용덕 부회장-이동우 사장으로 수직 리더십 체제가 구축됐죠. 이들의 궁합은 어떨까요?

앞에서 신동빈 회장의 관상은 말씀을 드렸습니다. 이번에는 송용덕 부회장과 이동우 사장의 관상을 분석해 보고 그런 다음 3인의 관상적 궁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송용덕 부회장의 화면으로 보여지는 사진속의 얼굴을 보면 얼굴이 세로로 긴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이같은 얼굴 외형을 가진 분들은 일반적으로 머리가 좋고 자존심이 강해서 남의 밑에서 일하지 못하고 자신의 일을 하거나 전문직에 종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이동우 사장의 화면으로 보여지는 사진속의 얼굴을 보면 얼굴이 세로로 길면서 살짝 계란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역시 머리가 좋고 자존심이 강합니다. 그런데 타원형은 사주로 치면 역마에도 해당되기에 많이 돌아다니고 바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우 사장의 경우 눈코입이 뚜렷하기에 능력을 발휘하고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앞에서 신동빈 회장의 경우 둥근 오각형이고 송용덕 부회장과 이동우 사장의 경우 조금 긴 얼굴형입니다. 이는 사물에 비유한다면 둥근 오각형은 방패, 긴 얼굴형은 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로 방패와 창으로 전혀 성격이 반대인 두 물건이 한 팀이 되었을 때 환상적인 팀으로서 궁합이 만들어 집니다.

진행 : 이보미 기자
해설 : 조규문 박사

이보미 기자 qhal03227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