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아이에스, 티에스아이·한국진공과 고체전해질 생산 라인 구축 '맞손'
씨아이에스, 티에스아이·한국진공과 고체전해질 생산 라인 구축 '맞손'
  • 박상인 기자
  • 승인 2021.09.15 11:04
  • 최종수정 2021.09.15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아이에스 CI
씨아이에스 CI

[인포스탁데일리=박상인 기자] 씨아이에스 자회사 씨아이솔리드와 티에스아이, 한국진공 등이 고체전해질 생산라인을 구축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씨아이에스는 자회사 씨아이솔리드와 분체 이송 및 혼합 전문기업인 티에스아이, 진공 열처리 장비 전문 업체 한국진공 등과 전고체전지용 고체전해질 초기 생산라인 개발 및 제작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씨아이에스는 지난 4월 고체전해질 양산을 위해 자회사 씨아이솔리드를 설립한 바 있다.

씨아이에스는 건식 공정 기반의 양산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분체 혼합 및 이송 관련 기술에 강점을 가진 티에스아이와 전략적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또 한국진공은 기존 리튬이차전지용 극판의 연속식 건조 라인 전문 기업으로, 진공 증착과 DLC 진공 표면처리 등에 관한 다양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한국진공은 이번 생산라인 구축에서 연속식 분체 분위기 제어 열처리 장비를 개발·공급할 예정이다.

씨아이에스 김수하 대표이사는 “고체전해질 전문 생산 업체인 씨아이솔리드를 설립해 양산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현재 협의되고 있는 전고체전지 생산 라인 공급 일정에 맞춰 향후 재료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고체전해질 제조 라인 구축 및 생산을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사는 고체전해질 양산을 위한 독자적인 기술을 통해 관련 특허도 다수 출원했으며, 연속식 생산 시스템을 구축해 제조 공정의 단순화 및 제조 원가 절감이 가능하게 돼 품질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박상인 기자 si2020@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