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24오전특징] 아이큐어 치매 패치제 기대감에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824오전특징] 아이큐어 치매 패치제 기대감에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1.08.24 11:39
  • 최종수정 2021.08.24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아이큐어가 세계 최초 도네페질 패치제 상용화 기대감 지속에 24일 주가가 급등했다.

일부 언론에 따르면, 아이큐어가 셀트리온과 개발중인 치매 치료 패치제의 상용화가 임박하면서 향후 시장 안착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국내 임상 3상을 마친 도네페질 패치제는 승인시 세계 최초 도네페질 패치제가 될 전망이며, 앞서 또 다른 치매치료제 성분인 리바스티그민도 패치제로 개발돼 경구용 시장 대부분을 대체한 사례가 있어 향후 1조 매출 규모의 블록버스터 신약으로 도약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아이큐어는 셀트리온과 함께 진행한 임상 3상 결과, 경증 및 중등증 알츠하이머 치매 환자들의 기억, 언어, 재구성, 행동 등을 다루는 대표적 표준 도구 'ADAS-cog'를 1차 유효성 평가변수로 설정해 경구용 도네페질 대비 도네리온패취의 비열등성을 입증한 바 있다. 

금융, 주가, 그래프. 거래소, 주식, 증시, 증권, 사진= 픽사베이
금융, 주가, 그래프. 거래소, 주식, 증시, 증권, 사진= 픽사베이

랩지노믹스는 100억원 규모 신규 나노케이지 기술 기반 면역 항암치료제 기술도입 계약 체결에 강세다. 

랩지노믹스는 시프트바이오와 신규 나노케이지 기술 기반 면역 항암치료제 기술도입 계약 체결 공시를 했다. 계약금액은 총 100억원(계약금 5억원, 마일스톤 95억원) 규모다. 

경상기술료는 향후 발생하는 순매출액의 5%이며, 수익은 제3자 기술이전시 합의된 조건에 따라 배분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헬릭스미스가 대사성 골질환 또는 갱년기 증상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관련 특허 취득에 강세다.

대사성 골질환 또는 갱년기 증상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관련 특허 취득 공시를 냈다. 

이번 특허는 유효성분으로서의 갈근 및 길경 복합 추출물을 포함하는 대사성 골질환 또는 갱년기 증상 예방 또는 개선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여성 갱년기 증상 치료제 또는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활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비고가 모빌리티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소프트웨어 수혜 전망 속 본격 성장 기대감에 강세다.

NH투자증권은 오비고에 대해 차량용소프트웨어 전문기업으로 매출 구조가 공동연구개발, 라이선스&로열티, 유지보수로 구성되는 안정적인 수익 모델 보유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에 차량 양산 확대에 따른 본격적인 성장세가 기대된다며, 내년 실적은 턴어라운드가 전망된다고 밝혔다.

특히 글로벌 톱3 완성차 업체 및 국내 완성차 업체와의 양산 계약에 따라 향후 시장 점유율 글로벌 20%, 국내 80%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본격적인 양산 확대가 예정된 단계로 내년까지 누적 580만대 차량에 오비고의 소프트웨어 탑재 전망된다며, 모빌리티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높은 성장 잠재력을 지닌 기업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JYP Ent.는 하반기 아티스트 성장 모멘텀 가속화 전망 등에 상승했다.

키움증권은 JYP Ent.에 대해 하반기에는 2세대 아티스트의 성장 모멘텀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3분기 선주문 93만장을 달성하며 첫 밀리언셀러에 등극할 것으로 예상하는 스트레이키즈와 ITZY의 정규 1집, 일본에서 트와이스, 2PM, NiziU의 활동이 예정되어 있어 올 하반기에 이어 내년까지 아티스트 IP의 지속 확장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신인 데뷔 후 수익화 레벨에 이르는 기간을 단축시키는 동사의 역량이 발휘될 내년은 실적 규모와 질의 동시 성장을 전망했다.

샘씨엔에스는 국내 프로브카드 적용 분야 확장에 따른 최대 수혜 예상에 상승했다.

하나금융투자는 샘씨엔에스에 대해 프로브카드 필수 부품인 기판 생산 전문업체로 DRAM, 비메모리용 프로브카드 국산화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MEMS 프로브카드 수요 증가에 따라 필수 소재인 세라믹 STF의 동반 성장이 전망되며 via정밀도에 강점을 가진 동사의 수혜도 예상된다고 밝혔다.

샘씨엔에스는 고객사 및 제품다변화를 통한 꾸준한 매출액 증가가 예상되며 21년 기준 PER 30.1배, 22년 기준 PER 19.5배로 향후 EPS증가에 따라 밸류에이션 매력 또한 더해질 것으로 전망했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