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30오후특징] 쎄미시스코,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 FI로 참여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730오후특징] 쎄미시스코,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 FI로 참여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박상인 기자
  • 승인 2021.07.30 16:37
  • 최종수정 2021.07.30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박상인 기자]

◆ 코스닥

쎄미시스코가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의 쌍용차 인수의향서 제출 속에 재무적 투자자로 참여했다는 소식에 상승했다.

에디슨모터스는 언론을 통해 키스톤PE와 함께 쌍용차 인수를 위한 컨소시엄을 구성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쌍용차 인수의향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컨소시엄에는 에디슨모터스가 인수 및 운영주체가 되고 동사 및 키스톤PE, 티지투자 등이 재무적 투자자로 함께 참여할 예정이며, 인수 및 운영자금은 약 8,000억원 수준으로 알려졌다.

컨소시엄은 8월 2~27일 예비실사를 진행한 뒤 인수제안서를 제출하고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면 본 실사와 투자계약 등을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에디슨모터스는 이미 2700억원의 자금을 모았고 키스톤PE 외 협의 중인 KCGI 등 기관투자자 자금이 더해지면 1조~1조5000억원을 모을 수 있다"며 "키스톤PE와 협력해 우수한 기관들로부터 쌍용차 인수자금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바이오니아가 툴젠 유전자가위 활용 브랜드 출시 소식 등에 소폭 상승했다.

동사는 언론을 통해 크리스퍼캐스나인(CRISPR-Cas9) 유전자가위 원천기술을 가진 툴젠과 제휴해 '아큐툴' 브랜드를 출시해 툴젠의 기술을 활용한 78종 및 서비스 4종에 대한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동사 박한오 대표는 아큐툴을 글로벌 유전자가위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키워가겠다고 밝혔으며, 툴젠 이병화 대표는 새로운 수익구조를 창출한 의미있는 진전이라고 밝혔다.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사진= 픽사베이

박상인 기자 si2020@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