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29오후특징] 현대일렉트릭-현대차, 수소 연료전지 패키지 개발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729오후특징] 현대일렉트릭-현대차, 수소 연료전지 패키지 개발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박상인 기자
  • 승인 2021.07.29 16:07
  • 최종수정 2021.07.29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박상인 기자]

◆ 코스피

현대일렉트릭이 현대차와 발전용 수소 연료전지 사업 관련 MOU 체결 소식에 소폭 상승했다.

동사는 언론을 통해 현대자동차와 친환경 발전용 수소연료전지 패키지 및 사업개발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현대자동차의 차량용 연료전지(PEMFC)를 기반으로 발전용 수소연료전지 패키지를 개발하고, 이를 이동형 발전기나 항만용 육상전원공급장치(AMP)에 활용해 상용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내용이다.

이를 위해 동사는 그간 축적해온 에너지솔루션 엔지니어링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소연료전지 패키지와 신사업 모델 개발하고, 현대자동차는 연료전지 시스템 공급과 기술지원을 담당할 예정이다.

◆ 코스닥

바이오로그디바이스가 자회사 투자사 샐바시온의 코로나19 예방제 '코빅실-V' 8월 유럽 출시 예정 소식에 급등했다.

동사는 언론을 통해 자회사가 투자한 샐바시온이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제 코빅실V(COVIXYL-V)의 제조생산을 위한 GMP, ISO 13485 인증 업체를 미국 아이다호에 설립했으며, 오는 8월 중 영국 및 유럽에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이탈리아의 컨텐트그룹(Content Group)을 통해 생산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코로나바이러스 뿐 아니라 호흡기를 통해 전염되어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되는 모든 세균을 100% 사멸하는 코빅실V가 델타변이 및 각종 변이에도 주목받는 이유”라며, “샐바시온의 이탈리아 생산거점 확보를 통해 중동지역 공급이 원활히 이뤄질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터키를 시작으로 한 중동지역 제품 출시를 서두르고 있다”고 밝혔다.

피씨엘이 모로코 현지 브랜드 타액자가검사키트 유럽 인증 획득 소식에 급등했다.

동사는 언론을 통해 신속항원검사키트 ‘PCL COVID19 Ag Gold’가 모로코에서 현지 브랜드 ‘Gigalab COVID 19 Ag Gold Salive’로 유럽 승인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체외진단 의료기기 유럽 지침인 ‘98/79/EC’에 따라 유럽 허가 전문기관(NB)으로부터 정식 사용 승인을 받았으며, 타액진단키트로 유럽 NB의 승인을 받은 것은 최초다.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사진= 픽사베이

박상인 기자 si2020@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