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29오전특징] 에코프로에이치엔 무상증자 권리락에 상한가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729오전특징] 에코프로에이치엔 무상증자 권리락에 상한가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1.07.29 11:44
  • 최종수정 2021.07.29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에코프로에이치엔이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 발생 등에 29일 상한가로 직행했다.

에코프로에이치엔은 전일 장 마감 후 무상증자로 인한 권리락 효과가 금일 발생한다고 공시했다. 기준가격은 8만5300원이다.

아울러 글로벌 탄소 국경세 부과 정책 기대감 지속 등에 온실가스(탄소배출권) 테마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가온미디어가 2분기 실적 호조 및 메타버스 신사업 기대감, 자회사 상장 추진 소식 등에 급등했다.

가온미디어는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392억원(YoY +12.17%), 영업이익 87억원(+186.17%)이라고 전일 공시했다.

메타버스 관련 신사업 기대감이 지속되고 있는 데다 자회사 가온브로드밴드 상장 추진 소식 등도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가온미디어는 지난달 공시를 통해 XR 신사업을 위한 운영자금을 위해 전환사채를 발행해 105억원을 조달했으며, 메타버스 관련 정부 수주사업의 규모가 크고 시장 전망이 매우 밝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영구채 발행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자회사 가온브로드밴드가 미래에셋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하며, 2022년 코스닥 시장 상장을 목표로 IPO(기업공개)를 추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앤씨앤이 올해 실적 개선 전망에 상승했다.

유안타증권은 앤씨앤에 대해 전방 산업 확장 및 고객사 수요 급증에 따라 하반기부터 자율주행용 반도체 매출 확대를 본격적으로 이룰 것으로 분석했다.

아울러 앤씨앤의 실적 및 주가 업사이드를 감안했을 때 이번 전환청구는 앤씨앤 주식을 싸게 살 수 있는 절호의 찬스라고 분석했다.

KT서브마린이 매각설에 상승했다.

일부 언론에 따르면, 최대주주 KT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시즌'을 8월1일 독립법인으로 출범하면서 구조 재편 작업에 따라 KT서브마린을 매각할 수도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시장에서는 KT가 사업적 연관성이 낮은 자회사를 정리하고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곳들은 합병함으로써 통신 및 미디어, 콘텐츠 분야에 집중하겠다는 방침으로 동사를 매각할 것으로 전망하는 모습이다.

한편, KT는 지난 27일 시즌 공지사항을 통해 신설법인 KT 시즌 설립에 따른 개인정보 이전에 대해 공지했으며, KT 관계자는 "다음 주 이사회 이후, 공식적인 출범내용을 외부에 알릴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티움바이오가 SK플라즈마 지분 취득 결정 및 면역항암제 TU2218 미국 FDA 임상 1/2상 시험계획 신청 모멘텀 지속 등에 상승했다.

전일 장 마감 후 혈우병 분야 등 신약연구개발에 기술력을 보유한 티움바이오와 혈액제제 전문 회사인 SK플라즈마와의 시너지를 기대함과 동시에 SK플라즈마의 NRDO 신사업 공동 추진 목적으로 SK플라즈마 지분 8%(100만주)를 300억원에 신규로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한편 티움바이오는 전일 면역항암제 TU2218의 미국 FDA 임상 1/2상 시험계획 (IND) 신청 공시를 했다. 

이번 임상을 통해 TU2218의 안전성, 내약성 및 약동학적 및 식이의 영향을 특성을 평가하고 최대내약용량를 확인한 후 임상2상권장용량을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드림시큐리티가 한국은행 디지털화폐 연구사업 참여 소식에 상승했다.

드림시큐리티는 언론을 통해 한국은행이 추진하는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모의실험 연구사업에 협력파트너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한국은행은 지난 20일 CBDC 우선협상대상자로 그라운드X를 선정하고 지난 28일 본계약을 체결했으며, 드림시큐리티는 협력파트너의 일원으로서 전자지갑 및 키 관리시스템 개발을 담당할 예정이다.

수젠텍이 델타변이도 진단 가능한 코로나19 항원 자가검사 진단키트, 그리스 국가의약품청 등록 완료 소식에 상승했다.

수젠텍은 언론을 통해 코로나19 항원 자가검사 진단키트 'SGTi-flex COVID-19 Ag'의 유럽 CE인증에 이어 그리스 '국가의약품청(EOF)'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등록을 완료한 항원 자가검사 진단키트는 감염 의심자의 비강 도말검체를 채취해 간편하게 검사할 수 있으며, 변이가 잘 일어나지 않는 바이러스의 항원 부위를 겨냥하기 때문에 델타변이도 15분 이내에 진단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