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21오전특징] 티앤알바이오팹 3D바이오프린팅 기술에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721오전특징] 티앤알바이오팹 3D바이오프린팅 기술에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1.07.21 11:35
  • 최종수정 2021.07.2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티앤알바이오팹이 3D 바이오프린팅 인공 간 동물이식 실험 성공 소식에 21일 주가가 급등했다.

전일 티앤알바이오팹은 언론을 통해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건국대학교 공동연구팀과 함께 3D 바이오프린팅 인공 간을 동물에 이식하는 실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 결과는 국제학술지 ‘어드밴스드 머티리얼스’(Advanced Materials)에 게재됐다.

티앤알바이오팹 관계자는 이번 논문에 적용된 3D 바이오프린팅 기술은 이미 국내를 비롯해 미국, 일본에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며, 추가로 유럽, 중국에서도 등록 심사가 진행 중으로 기술의 원천성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NH투자증권은 티앤알바이오팹에 대해 이번에 발표한 연구성과는 하이 임팩트팩터 학술지 내에서 전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또 현재 진행 중인 J&J, 비브라운 코리아 프로젝트에 더해 새로운 비즈니스 확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비덴트가 500억원 규모 사모 CB발행 결정 속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실질적 최대주주 등극 전망에 급등했다.

전일 장 마감 후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 확보 목적으로 제이케이투자조합 대상 500억원 규모의 사모 전환사채권 발행 결정을 공시했다. 

비덴트가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의 운영사인 빗썸코리아 지분 10.25%, 지주사 빗썸홀딩스 지분 34.24%를 보유한 표면적 최대주주로 알려져 있다. 

이번 CB 발행을 포함해 최근 1000억원 규모의 CB를 발행했으며, 라스티노 투자조합 500억원, 케이터 투자조합 300억원, 인바이오젠(최대주주) 100억원의 투자금과 자체보유 현금 600억원까지 총 2500억원의 현금을 확보한 상태로 이를 통해 추가 지분을 확보해 실질적 주인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 같은 소식에 비덴트가 급등세를 기록중이며, 비덴트의 최대주주인 인바이오젠도 동반 급등세를 기록중이다. 

네오펙트가 관계사 와이브레인의 현대차 모빌리티용 BCI 디바이스 개발 프로젝트 수주 사실 부각에 강세다.

현대모비스는 언론을 통해 세계 최초로 뇌파 기반 헬스케어 신기술 ‘엠브레인(M.Brain)’ 개발에 성공해 경기도 공공버스에 적용한다고 밝혔다. 

엠브레인은 이어셋 형태의 센서를 착용하고 귀 주변에 흐르는 뇌파를 감지해 운전자의 컨디션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모니터링 시스템이다.

이 같은 소식 속 네오펙트의 관계사 와이브레인이 현대차 로보틱스랩의 퍼스널 모빌리티용 BCI(두뇌-컴퓨터 인터페이스) 디바이스 개발 프로젝트를 수주해 연구·개발을 진행중인 점이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다. 

SK머티리얼즈가 2분기 실적 컨센서스 부합 분석 및 배터리 소재 사업 진출 등에 따른 고성장 지속 전망에 강세다.

KB증권은 SK머티리얼즈에 대해 2분기에도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전방산업의 우호적인 시장 상황이 이어지면서 가격 안정과 판매량 증가로 특수가스의 매출액이 전 분기 대비 성장하면서 실적을 이끌 것으로 평가했다. 

아울러 최근 SK머티리얼즈의 1개월간 주가는 15.9% 상승했는데, 이는 배터리 등 신규사업 추가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판단했다. 

향후에도 반도체, 디스플레이, 배터리를 아우르는 사업 확대로 동종 업계를 상회하는 고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가 2분기 호실적 전망에 상승했다.

KB증권은 와이지엔터테인먼트 2분기 영업이익이 컨센서스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6300만명에 이르는 블랙핑크 유튜브 구독자수를 바탕으로 콘텐츠 매출이 증가하면서 수익성 개선이 기대되기 때문 등으로 분석했다. 

아울러 주요 연결 자회사인 YG Plus(지분 25.98% 보유)는 지난 4월부터 하이브 산하 전 레이블의 국내 음반·음원 유통을 시작했고, YG인베스트먼트의 성공적인 투자 및 골프 사업이 성수기에 접어들었다. 

하반기에 접어들면서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의 활발한 활동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가 오딘 흥행에 따른 올해 실적 성장 기대감 등에 상승했다.

NH투자증권은 카카오게임즈에 대해 '오딘: 발할라라이징'의 성공으로 올해 큰 폭의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최근 성공작 오딘의 개발사인 라이온하트의 지분을 21.6% 보유하고 있어 지분법 이익으로 반영되며 향후 지분 확보를 통한 1대 주주 등극시 라이언하트의 실적이 연결 기준으로 인식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하반기 및 2022년 대형 라인업을 포함한 다수의 작품이 출시될 예정이라며, 2022년까지 실적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노뎁이 MS와 메타버스 기술 '홀로렌즈' 관련 협력 사실 부각에 상승했다.

일부 언론에 따르면, 이노뎁이 마이크로소프트(MS)와 메타버스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이노뎁의 관계자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혼합현실 기반 웨어러블 기기인 '홀로렌즈'에서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으며 지난해 기준 관련 매출도 인식됐다고 밝혔다.

한편, 홀로렌즈는 가상현실(VR)이나 증강현실(AR)과 달리 현실화면에 실제 개체의 스캔된 3D 이미지를 출력하고 이를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는 혼합현실(MR)을 내세우고 있어 마이크로소프트의 대표적인 메타버스 기술로 평가되고 있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naver.com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