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24오후특징] 현대오토에버, 현대차그룹 반도체 내재화 검토에 강세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624오후특징] 현대오토에버, 현대차그룹 반도체 내재화 검토에 강세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박상인 기자
  • 승인 2021.06.24 17:24
  • 최종수정 2021.06.24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박상인 기자]

◆ 코스피

현대오토에버가 현대차그룹 반도체 내재화 검토에 따른 수혜 기대감 등에 강세를 보였다.

대신증권은 동사에 대해 최근 현대차그룹이 차량용 반도체 및 고성능 AP까지 내재화를 검토중인 가운데, 이에 따른 BSW(Basic SW), ASW(Application SW)를 동사가 담당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와 관련, 동사에 대해 SI 기업보다는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솔루션 기업으로 재조명할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다.

◆ 코스닥

휴마시스가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베트남 판매허가 획득 소식에 강세를 보였다.

동사는 언론을 통해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Humasis COVID-19 Ag Test가 베트남에서 판매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한번의 검체 채취로 진단 결과를 15분 이내 확인할 수 있으며, 지난 3월 국내에서 정식 사용허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동사 관계자는 최근 재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베트남 현지에서 다시 진단키트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항원진단키트 허가와 더불어 개인용 검사키트 와 항체진단키트 또한 판매허가를 위한 절차를 밟고 있다고 밝혔다.

알로이스가 글로벌 OTT 셋톱박스 시장 고성장세 지속에 따른 올해 실적 호조 전망 등에 상승했다.

IBK투자증권은 동사에 대해 백신 공급 확대에 따른 경제 정상화 및 글로벌 OTT 셋톱박스 시장의 고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시, 올해 완연한 실적 회복세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유럽과 북미 지역 OTT셋톱박스 시장 연평균 성장률(2019~2025)은 각각 10.4%, 6.7%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고, 동사의 주요 수출 지역이라는 점에서 우호적인 사업 환경이라고 분석했다.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박상인 기자 si2020@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