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엠더블유, 하반기 5G수주 모멘텀 재개 기대”
“케이엠더블유, 하반기 5G수주 모멘텀 재개 기대”
  • 박상철 기자
  • 승인 2021.06.24 16:10
  • 최종수정 2021.06.24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케이엠더블유 CI.
사진=케이엠더블유 CI.

[인포스탁데일리=박상철 기자] 하반기 케이엠더블유의 5G수주 모멘텀이 재개될 전망이다. IBK투자증권은 24일 하반기에는 국내 및 해외 5G 장비 수주 모멘텀이 다시 활발해질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이민희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6월 이후 국내 통신사 5G 인프라 투자 재개 움직임이 감지되면서 삼성전자 위주로 시스템 장비 수주가 기대된다”며 “또한 삼성전자가 지난해 말 수주한 미국 버라이즌 향 5G 장비의 경우 하반기부터 본격 매출이 발생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최근 삼성전자는 캐나다 사스크텔 5G 공급자로 선정되고 일본 NTT Docomo에 이어 영국 보다폰과 5G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해외에서 5G 신규 수주 모멘텀이 다시 살아나고 있다”며 “미국 바이든 행정부가 5G 인프라 투자에 적극적이고 해외 개도국의 5G 투자 시 화웨이 장비를 배제하면 인센티브 제공을 공약하고 있음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케이엠더블유는 무선통신 기지국에 장착되는 각종 장비 및 부품류를 생산, 판매하는 RF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2020년 기준으로 MMR/RRH, Antenna, Filter류 매출이 각각 56%, 15%, 29%를 차지한다.

5G 무선통신에서는 많은 양의 데이터를 송수신하기 위해 massive MIMO 네트워크 기술을 요구하는데 동사는 노키아와 공동으로 MMR 64T64R(64송신x64수신)을 개발했고 필터·안테나 소형경박화를 통해 일체형 제품화에 성공했다. 동사는 공동 개발자인 노키아를 통해 5G MMR시스템을 판매하고 있으며 삼성전자에는 안테나·필터 단품 만 공급하고 있다.

박상철 기자 gmrrnf123@infostoc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